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중국의 카피카피룸룸 카피카피요요 능력은 정말 세계 최고인 듯 싶다. 샤오미 미 믹스와 거의 유사한 디자인을 품고 태어난 리구사의 키카 믹스 (Kiicaa Mix) 라고 하는 베젤리스 폰이 기어베스트에 최초 런칭되어 현재 플래시 세일 중 이다. 샤오미 미 믹스는 국내에서도 플래그십 스마트폰으로 알려져 있고 고사양 폰에 속하는데, 번 리구(Leagoo) 사의 키카 믹스 스마트폰은 저가형을 노리고 있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LEAGOO KIICAA MIX 4G (LTE) Phablet


아시다시피 중국이라는 나라는 넓고, 그마만큼 시장도 한국의 수십배에 달한다. 한해에 쏟아져 나오는 스마트폰만 해도 정말 셀 수 없을 정도로 다양하다. 저가형 시장의 최강자이며 여기에 더 나아가 판매 사이트마다 저마다의 프로모션을 걸어서 더욱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시기를 잘 타서 구매하면 정말 10만원도 안 되서 최신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다. 기어베스트도 그 중 하나다.


베젤리스 폰이란, 스마트폰의 액정 주위 테두리 부분의 공간을 최대한 없애서 LCD로만 꽉 채워놓은 스마트폰을 일컫는다. 화면이 정말 커지기 때문에 보기에는 무척이나 아름다워 보일 수 있는데 그만큼 단점이 치명적이다. 내구성이 떨어지기에 떨어뜨리면 빠이 짜이지옌 사요나라를 해야 할 확률이 크다.



▲베젤리스 폰 : 리구 키카 믹스. 현재 기어베스트에서 2017년 9월 4일까지 세일 중 이다. 자세한 제품정보 보기


예전부터 소비자들은 브랜드의 네이밍 보다는, 쓸만하고 저렴한 저가형 스마트폰을 원해왔고, 국내 기업에서도 저가형이랍시고 내놓은 폰들이 있지만, 가격은 저가형 기준에 턱도 못 미치는 출고가를 제시해왔다. 그러면서 국내의 수 많은 소비자들이 중국 스마트폰에 눈을 돌렸고, 지금은 직구 매니아들 사이에서도 인기있는 카테고리에 속하고 있다. 리구 스마트폰도 그 중 하나다. 근데 샤오미 미 믹스랑 너무 똑같아서... 이거 태클 걸리지 않을지 의구심이 든다. 하긴 샤오미도 순수 자작 디자인이라고는 할 수 없지만 말이다.




리구 스마트폰은 정말 딱 필요한 기능들만 들어있는 것 같다. 아래는 자세한 사양이다.


디스플레이 : 5.5 인치, 1920 x 1080 FHD

CPU : MTK6750T Octa Core 1.5GHz

시스템 : 안드로이드 7.0 누가

RAM : 3GB

저장공간 : 32GB ROM

카메라 : 13.0MP 전면 카메라 + 13.0MP + 2.0MP 후면 듀얼 카메라

센서 : E-Compass, 중력 센서, 근접 센서, 터치 센서

SIM 카드 : 듀얼 SIM / 나노 SIM

블루투스 : 4.0

네트워크:

2G : GSM 850 / 900 / 1800 / 1900MHz

3G : WCDMA 900 / 2100MHz

4G : FDD-LTE B1 / B3 / B5 / B7 / B8 / B20 TDD-LTE B40


국내에서는 SK와 KT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LGU는... 아직까지 통화망이 2G이기 때문에... 조금 곤란하다. 해외 언락폰은 자고로 KT가 짱이다. 참고로 이렇게 저가형 스마트폰을 구매하고, 개통 이력을 남긴 뒤에 MVNO 통신사를 선택해서 사용한다면 훨씬 더 저렴하게 통신을 사용할 수 있다. 필자 또한 얼마전 갤럭시노트7 을 환불하고, 중고폰 S7을 구매하여 현재 헬로모바일 16,000원 요금제를 사용하고 있다. 매달 16,000원에 무약정이다. 이 얼마나 환상의 요금이란 말이더냐?! 국내 대기업 통신사...진짜 어마어마한 이익을 내고 있다는 소리다.




이건 샤오미 노트4와 비교한 사양인데, 솔직히 비교대상이 잘 못 되었다. 같은 베젤리스 폰과 비교를 해야지... 일반 스마트폰과 비교하면 어쩌스까? 그냥 딱 가격이 무척 저렴한게 가장 큰 비전이라는 점! 이게 가장 중요하다고 보시면 되시겠다.




선명한 화면, 큰 대형 화면을 원하시는 분들이 주로 베젤리스 스마트폰을 사용하신다. 하지만 앞서 설명드렸듯 충격에 무척이나 약할 것이기에 나는 절대 사용하는동안 떨어뜨리지 않을 자신이 있다라면 한번쯤 도전해봐도 괜찮은 스마트폰이 될 것이다. 또한 가격이 무척 저렴하므로 서브용 스마트폰으로 사용해도 나쁘진 않을 것 이다. 현재 기어베스트에서 가격이 무려 109.99 달러 (한화 약 12만원) 니까 정말 저렴하다고 할 수 있다. 끝.


Mini X2T 블루투스 TWS 무선이어폰 후기

샤오미 미 믹스를 닮은 VKWorld Mix Plus 스마트폰 사양과 가격은?

샤오미 와우스틱(Wowstick) H1 전동드라이버 사고싶다!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