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집에서 사용하는 아이피타임 멀티충전기가 최근들어 이상한 증상을 보이고 있다. 퀵차지가 어쩌다가 안 되는 현상이다. 처음에는 케이블이 문제인가 싶어서 다이소에서 새것으로 구매하고나서 며칠간 잘 되어서 케이블 문제구나 싶었는데, 다시 증상이 재현된다. 그렇다면 이건 분명 내부 소행이다! 다행인건 아직 AS기간이 남아있어서 빨리 AS를 보내면 되는데... 기간이 좀 애매해서 안 될 확률도 있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TUTUO QC - 025P Qualcomm Certification USB Wall Charger


그래서 알아봤다. 혹시 기어베스트에는 괜찮은 USB 멀티 충전기가 있나 싶었는데, 생각보다 꽤 많았다. 특히 퀄컴 퀵차지를 지원하는 제품들도 재법 있었다. 다양한 제품들이 많았지만,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제품은 바로 TUTUO 사에서 출시한 025P 라고 하는 제품이다.


살짝 아쉬운 점이 있다면, QC3.0 슬롯이 딱 하나밖에 되지 않는다는 점... 이게 가장 안타깝다. 지금 사용하는 아이피타임 제품은 퀵차지 단자가 모두 두군데다. 요즘은 왠만하면 퀵차지 제품들로 출시되기 때문에 기왕 만드는거 하나 더 늘려서 만들지 하는 서운함이 있다.



▲기어베스트에서 판매하는 TUTUO USB 멀티충전기 제품보기


이렇게 생긴 제품이다. 일반 USB 단자는 총 4개, QC3.0은 1개다. 그래서 총 5개의 디바이스를 연결해서 동시 충전이 가능하다. 다중 회로 보호가 되어 있어서 갑자기 누전이 된다던지 과열이 된다는지 하는 문제를 아주 최소시켰다.




정면에서의 모습이다. 저기 녹색 부분이 바로 퀵차지 단자다. 여기에 퀵차지를 지원하는 제품을 연결하면 빠른 충전이 가능하다는 뜻 이다.




기존에 쓰던 아이피타임 퀵차지 지원 USB 멀티충전기다. 왜 잘 쓰다가 꼭 AS 기간이 다 되어갈 때 쯤... 문제가 생기는걸까...? 기가바이트 메인보드 이후로 두번째 에피소드로 등극되었다. 거의 AS 끝날 때 고장나기! 이제 지긋지긋하다. 솔직히 필자가 뽑기운이 없는 편이 아니다. 사실 구매하는 제품 전체 중 불량 확률이 낮은건 사실이지만, 그래도 보증기간 다 되어갈 때 쯤 고장이 나는건 참으로 슬프고도 기분 어짢은 일이다.




그래서! 당장 주문을 했다. 한번 기어베스트의 제품을 믿어보리라. 물론 제조사가 잘 만들어야 하겠지만, 기어베스트는 그만큼 제품 퀄리티를 생각해서 유통 및 판매를 하는 곳이니, 그들의 안목을 다시한번 믿어보려고 한다. 그동안 여기에서 구매했던 제품 중 뽑기운이 없어서 불량이 걸렸던 적은 단 한번도 없다. 이번에도 분명 양품이 올 것이다. 이렇게 다시 생각해보니, 중국 제품 생각보다 너무 괜찮네?



▲TUTUO QC3.0 + USB-C 충전포트까지!? 제품보기


참고로,  위의 제품은 비슷한데 USB 중 하나가 C 타입으로 변경되어 출시된 모델이다. C타입으로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 제품으로 구매하시면 될 것 같다. 끝.


샤오미 미 믹스를 닮은 VKWorld Mix Plus 스마트폰 사양과 가격은?

USB PD 노트북 양방향 고속충전! 샤오미 즈미(ZMI) QB820 20000mAh 보조배터리

샤오미 노트북 45W PD2.0 QC3.0 지원하는 USB-C 타입 고속충전기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