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거라면 아마 블로그차트라고 하는 곳은 한번쯤 들어봤을지도 모른다. 그곳은 과연 어떤 곳인가? 간단하다. 내 블로그를 등록하고 순위를 확인하는 곳인데 과연 정말 의미가 있을까? 사실 크게 의미는 없다. 너무 랭킹에 목숨 걸 필요는 없으니 현재 하시고 있는 블로그 관리 패턴대로 꾸준히만 관리 해주시면 좋을 것 같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블로그차트 순위는 과연 애드센스 수익과 관계가 있을까?
필자도 종합 랭킹 6위까지 달성해 본 경험이 있지만서도 랭킹이 높다고, 또는 좀 떨어졌다고 해서 애드센스 수익에는 절대로 큰 영향을 주지 않았다. 또한 매일 최소 하루 하나의 글을 작성했음에도 불구하고 랭킹이 확 올라가는 경우도 있고, 반대로 글을 많이 써도 다음주가 되면 떨어지기도 했다. 대체 어떤식으로 계산이 된단 말인가?
어떤 블로거분의 말씀으로는 키워드를 남발하면 랭킹이 올라간다고 하고, 또 어떤 사람은 다양한 카테고리 글들을 많이 작성하면 랭킹이 올라간다는 말씀도 있었다. 어느것이 정답인지는 알 수 없지만, 분명한건 랭킹은 자신의 블로그의 지수와 전혀 영향이 없다는 것이다.
따라서, 블로그차트 순위와 전혀 상관없기 때문에 당연히 애드센스 수익은 블로그차트 랭킹과는 아무런 관계가 없다. 랭킹 보다는 지금 방문하고 있는 방문자수와 오히려 밀접한 관련이 있다. CPM이 있기 때문에 방문자가 높을수록 수익이 올라가는건 명백한 사실이다.
블로그차트는 방문자가 높다 하더라도 순위가 떨어질 수 있다. 그냥 자기 마음대로 숫자가 오락가락 한다. 이래서 국내 빅데이터 통계는 믿을 수 없다. 그냥 블로그차트 랭킹은 참고용으로만 하고, 절대적으로 맹신하지는 말아야 한다. 제대로 분석할꺼라면 구글 애널리틱스를 추천한다.
구글 애널리틱스 가입하는 방법
보니까 랭킹이 확 떨어졌지만, 애드센스 수익 부분에서는 평온한 상태며 방문자수 변화도 없다. 꾸준히 12,000~13,000명을 유입시키는 중 이며, 앞으로도 이 패턴대로 계속 한다면 애드센스 수익은 점점 더 늘어날 것이라고 호언장담한다. 블로그차트가 존재하는 이유 중 가장 큰 것은 그곳도 엄연한 플랫폼이고 커뮤니티가 있다. 정보공유도 하긴 하지만, 자체적으로 유료강좌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는 듯 하다. 아마... 그게 목적이지 않을까 싶다. 아무튼 블로그 순위를 알아보는 블로그차트 랭킹과 애드센스는 전혀 관계가 없다는 것만 기억하고 늘 양질의 글을 작성하는 것에 초점을 두어 운영해 주셨으면 하는 바램이다. 끝.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대신 데이블 신청 방법 및 수익률은?
최종 목표는 네이버가 아닌 구글에서의 상위노출 검색이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 방식 CPM CPC CPE 란 무엇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