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사실이다. 최근 카카오톡에서 다음 검색엔진을 합친 "톡에서 통합검색"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카카오톡은 그저 지인들과 메세지를 주고받는 용도로 이용하시는 분들이 거의 99%고, 편리한 통합검색 기능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거의 안 계신다. 알고보면 상당히 편리한 기능인데... 네이버에 너무 익숙해져서 그런지, 다들 네이버만 검색하신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카카오톡 + 다음검색 = 톡에서 통합검색

하지만 이건 시간이 해결해 줄 것이다. 장담컨데 이제 네이버는 점점 검색량이 줄고, 다음과 구글에서의 검색이 더욱 늘어날 것이다. 사람들은 익숙한것만 찾게 된다. 아직은 채팅은 카톡, 검색은 네이버 라는 일반화된 공식이 성립되고 있지만 다음카카오에서 한번 제대로 마음 먹고 마케팅을 쏘기 시작한다면 분명 다음에서의 검색량이 늘어나게 될 것이다. 따라서! 티스토리의 선택은 정말 나이스한 선택이라고 말하고 싶다.


네이버 블로그에서 티스토리로 넘어오시려는 분들이 가장 두려워 하시는 부분이, 바로 다음으로 넘어가면 네어버 검색이 안되는거 아닌가 하는 우려다. 그런 걱정은 전혀 하실 필요가 없다고 계속 이렇게 블로그에 어필을 해도 보고 만 척을 하시는건지... 아니야 그럴리없어! 하고 자기합리화를 하시는건지... 답 없는 네이버 블로그 계속 붙들고 계신 집착이신건지 모르겠다. 얼른 넘어오는게 최고인데 말이다. 한편으로는 티스토리가 없어진다는 근거없는 소문 때문에 그런건가...? 싶은데, 하지만 절대 그럴 리 없는게 아래의 글을 읽어보시면 충분히 납득을 하실 수 있을 것이다.


티스토리 서비스 종료? 불안해하지 말라!




실제로 카카오톡 메뉴 중 화살표 부분이 통합검색 카테고리이며, 여기에서 원하는 키워드로 검색을 하게 되면 다음 검색결과로 나타나게 된다. 친절한효자손으로 검색을 해본 결과 다음 검색이라고 나오는 것을 확인해 볼 수 있다. 아직 카톡 사용자들이 이 기능에 익숙하지 않기도 하고 많이 몰라서 그렇지, 이제 제대로 사용하기 시작한다면 네이버보다는 다음 검색량이 훨씬 늘어날 것이다.


또한 티스토리는 다음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고, 네이버처럼 상위노출이 어렵지도 않은 부분이 있기 때문에 티스토리를 이제 막 시작하시는 분들도 다음에서 상위노출을 노려볼 수 있다. 다음에서는 최신순으로 노출이 되기 때문이며, 이제 막 시작하는 블로그도 공평하게 적용되기 때문이다.




현재 필자의 티스토리 유입순위다. 살펴보면 다음에서 유입되는 경우가 현재 4~5위를 지키고 있다. 하지만 이 마케팅이 제대로 성공만 한다면 금새 3위를 차지할 것이고, 머지않아 2등까지도 금새 올라갈 수 있지 않을까 그렇게 전망하고 있다. 네이버는 지는 해, 다음이 뜨는 해 라고 생각한다. 정답은 아니지만 미리미리 블로그를 준비하는건 결코 시간낭비가 아니다. 솔직히 네이버 애드포스트... 그거 광고비고 겁나 짜게 주고 거기에 목숨 걸 필요가 전혀 없으며 차라리 티스토리 애드센스가 훨씬 많은 행복을 안겨 줄 것은 정말 거짓말 하나 안 보태고 실제로 그러하다. 애드센스가 훨씬 낫기 때문에 같은 노력을 투자한다면 두말할 것 없이 티스토리가 답이다. 끝.


티스토리 팀블로그 관리 : 내 티스토리에 팀원을 추가하여 공동으로 관리하자

티스토리 글 누락 원인은 바로 이것?!

티스토리 이전 글 넣기 활용하여 체류시간을 늘리자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