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아시는분들은 아시겠지만, 필자는 유튜브도 하고 있다. 유튜브에는 그림그리기 + 핸드메이드 작품들을 올리고 있는데, 장기간을 바라보고 시작해서 아직 구독자가 천명이 되지 않는다. 이 글을 작성하는 시점에서 정확히 857명이 구독하고 계신다. 무척 감사할 따름이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프리미어 프로에서 워터마크를 원하는 위치에 넣고 크기 조절 하기


필자처럼 유튜브에 입문은 하고 싶은데, 동영상은 찍지만 편집이 어려워 포기하시는 분들이 분명 계실것이다. 그 분들을 위해서 강좌를 좀 마련하려고 한다. 우선 동영상에 워터마크를 넣는 방법 부분이다. 이 부분은 무척 쉬우므로 누구라도 쉽게 따라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워터마크를 넣는 이유는, 나의 동영상이라는 것을 증명하기 위함과, 동시에 불펌을 막기 위한 방법일 수 있는데 유튜브에서도 자체적으로 워터마크를 넣는 방법이 있지만 동영상 원본 자체에 들어가는게 아니므로 이렇게 수동으로 워터마크를 넣게 된다.




우선 편집할 동영상을 불러와서 타임라인에 끌어다 넣는다. 그러면 위의 이미지처럼 정상적으로 등록되게 되고, 이제부터 워터마크로 사용할 이미지를 불러서 동영상 위에 끌어다 놓는다.




이미지를 가지고오는 방법은 두가지다. 이렇게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Import를 하거나, 직접 마우스로 드래그해서 가지고 오는 방법이다. 필자는 곰마크를 끌어다 놓았다. 혹시 워터마크를 어떻게 만드는지 궁금하시면, 아래의 관련글을 참고하여 하나 만들어보자.


블로그관리 기초! 포토샵으로 워터마크 만들기




그리고 방금 놓은 영상의 위에 워터마크 이미지를 그대로 끌어다 올리도록 한다. 그러면 타임라인 부분도 레이어 개념이 적용되기 때문에 영상 위에 올렸으니 보시는 것처럼 해당되는 워터마크 이미지가 영상위에 잘 올라갔음을 확인할 수 있다. 이제 위치와 크기만 지정해주면 된다.




방금 넣은 워터마크를 선택하고 왼쪽의 탭에 있는 Effect Controls를 선택하면 아래에 디테일한 항목들을 볼 수 있게 된다. 여기에서 이제 편리하게 조절이 가능하다.




우선 Motion 이라고 되어 있는 설정을 눌러보면 이렇게 워터마크로 쓸 이미지에 파란색 사각 선이 생기면서 크기와 위치를 조절할 수 있게 된다.




크기를 좀 줄여보고, 워터마크 대표 위치인 영상의 오른쪽 상단으로 마우스 드래그를 해서 옮긴다. 이렇게 하면 워터마크 넣는건 끝이다. 완전 쉽지 않은가? 기타 다른 방법도 있는데 필자는 이 방법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이유는, 가장 쉽게 원하는 크기와 위치에 넣을 수 있기 때문이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워터마크로 사용할 이미지는 왠만하면 기존 사이즈보다 커야 한다. 작은 상태에서 이미지를 억지로 크게 키우면 이미지가 깨지기 때문이다. 이 점은 중요하므로 꼭 명심하자.




꼭 마우스로 수동 조절이 아니어도 이렇게 위치나 크기를 정확한 수치를 통해 변경할 수 있다. 하지만 역시 마우스로 수동 설정이 더욱 익숙하다. 프리미어 프로에서 워터마크 설정은 이렇게 쉽게 할 수 있다. 끝.


영상 편집 프로그램 Adobe Premiere Pro 입문하기

간단한 UI소개와 투명도 조절하기

영상 자르고, 자른 부분만 인코딩하여 내보내기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