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보드지 3단 화장품 보관함(정리함) 만들기

여친느님께서 화장품 정리함이 없더군요. 그래서 이번에 한번 만들어 봤습니다. 만들고나서 좀 더 크게 만들걸 그랬나 하고 조금 후회도 됬지만, 뭐 하나 더 만들면 되는거니까요. 이번에는 우드락도 들어갔습니다. 확실히 다양한 재료가 들어가면 완성도가 더 올라가는 것 같습니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하드보드지 3단 화장품 보관함(정리함) 만들기


이번에는 3단으로 만들어 봤습니다. 제가 실수로 만들면서 도면을 열심히 찍었어야 했는데, 너무 만들기에 집중한 나머지... 이번에는 도면이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급하게 부랴부랴 다시 만들었는데 도움이 그래도 조금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예 없는 것 보다는 낫겠죠? 다음부터는 이런 실수는 절대로 없을 것입니다.


다시 도면을 생각혀러니까 정확한 수치는 생각이 안나지만, 그래도 만들어 본 경험이 있으니까 아마 아래와 같은 수치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참고로 절대적인 수치가 아니므로 만드시고자 하는 사이즈대로 만드시면 됩니다.




여느때와 마찬가지로, 우선 만드는 과정을 한번 보시면 더욱 도움이 되실겁니다. 그리고나서 아래 디테일 설명을 보시면 됩니다.




1번 칸과 2번 칸은 보시는대로 다릅니다. 1번은 그냥 통으로 되어 있고, 2번은 좌/우로 나뉘어 있습니다. 그리고 3번에는 세개의 프레임으로 나눴는데 그림을 못그렸네요. 아래 스케치업으로 작업한 3D 도면이 있습니다.




대략 이런 형태를 띄게 됩니다. 손잡이 부분은 그냥 아무거나 하셔도 됩니다. 요즘에는 PET 병 뚜껑으로 만들어볼까도 생각해보고 있습니다.




1번과 2번 서랍은 말 그대로 저렇게 꺼낼 수 있는 서랍 형태로 활용하구요, 제일 윗 칸은 아까 위에서 언급한대로 세개로 나눠서 좀 더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 봤습니다. 그리고 제일 윗 뚜껑에는 거울을 달려고 했는데... 종이 프레임에 거울을 다는 것 자체가 좀 어렵더군요. 




소수점이 나오는 이유는, 하드보드지의 두께 때문입니다. 두께를 생각해서 제작하셔야 하며, 구매하시는 하드보드지의 상태에 따라서도 약간의 오차는 발생합니다. 지금 보시는 것은 제일 위의 칸을 만드는 작업입니다.




이건 측면에 붙일 도면 입니다. 이번에도 두겹으로 만들기 위해서죠.




이건 아래의 두 칸 작업입니다.




이번에는 우드락도 활용해서 만들었습니다.




여기서 본체 부분이 과감히 생략되고 이렇게... 윗 부분으로 바로 넘어갑니다. ㅠㅠ 불편하시겠지만, 동영상을 보시고 참고하시어 작업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윗뚜껑은 쉽습니다. 그리고 우드락의 겉표면은 아무것도 없기에 좀 더 견고하게 만들기위해 이렇게 하드보드지로 덧대었습니다.




윗뚜껑 완성!




본체 부분도 완성입니다. 이제 프레임만 만들어주면 됩니다.




거울 대신 이렇게 반사지를 넣었지만, 얼굴이 되려 이상하게 찌그러져 보여서 실패입니다. 다음에는 정말 제대로 된 화장품 보관함을 완성시킬 것입니다.참말로!




이제 본체와 뚜껑 부분이 꽉 닫힐 수 있게 하기 위해 자석을 심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본체쪽에 중앙 부분을 공략합니다.




뚜껑에도 마찬가지로 맞닿는 부분에 넣습니다. 주의점은 N극과 S극을 잘 계산하시어 서로 다른 극이 마주보게끔 해주셔야 한다는 것! 안그러면 서로 밀어내니까요.




그리고 이렇게 시트지로 덮습니다. 사실 제가 쓰는 하드보드지의 절반은 다 이런 시트지빨 입니다.




접히는 부분은 대형문구점에서 파는 경첩을 이용해서 붙였습니다.




이게 아까 2번의 서랍 부분입니다. 쉽습니다.




이렇게해서 완성된 모습입니다. 어떤가요? 재법 그럴 듯 하죠?




여친느님이 화장품 정리함으로 아주 훌륭하다시며 잘 써주고 있습니다. 저야 뭐 감사할 따름입니다. 어렵게 만들었는데 잘 써주니까요^^ 보람됨을 느낍니다. 다음번에도 다체로운 것들을 많이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끝.


나무느낌의 하드보드지 3단서랍 만들기

하드보드지 스탠드필통 만들기

하드보드지 저금통 만들기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