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티스토리의 최대 장점은 사용자가 직접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자주 티스토리를 이용하다 보면, 굳이 필요없는 내용들, 그리고 불필요한 기능들이 생길 수 있는데 그 중 하나가 Posted By 이다. 글을 쓸 때마다 들어가는 게 필자의 생각으로는 너무 불필요하고 쓸데없는 공간만 차지한다고 생각이 들기 때문이다.


어차피 이 블로그는 누구 블로그 라는 것을 처음 오시는 분들도 다 알고 들어오는데, 한번 더 강조할 필요는 없을 것 같아서 이 항목을 과감히 없애보도록 할 것이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티스토리 Posted by 삭제(숨기기,없애기) 방법



바로 이 부분을 없애고 싶은 것이다. 스킨마다 위치는 다르겠지만 방법은 동일하므로 똑같이 한번 따라해 보도록 하자.




관리의 HTML/CSS 편집 부분으로 들어와서 HTML 항목에서 작업이 진행된다. Ctrl+F를 눌러서 Posted by 를 입력하여 관련된 태그를 몽땅 검색한다. 필자가 사용하는 Fastboot 스킨은 총 3건이 검색 되었다.




Posted by 태그가 아마 div로 묶여있을 것이다. 그렇다면 해당 문구가 포함된 div 태그를 모두 주석처리 해주면 되는 아주 간단한 문제이다. 주석은 <!-- 이것으로 시작해서 마무리는 --> 이렇게 끝이 난다. 이 주석태그를 적용시키면 해당 태그는 무력화가 된다. 위의 스샷처럼 모두 주석처리를 해주고 저장을 눌러 한번 확인해보자.




그러면 놀랍게도 이렇게 Posted By 관련 목록이 사라졌음을 알 수 있다. 참고로 스킨마다 갯수와 위치가 다를 수 있으니 div를 잘 보시고 적용시키기를 바라겠다. 끝.


블로그 방문자수 늘리기 ▶ 가장 자신있는 분야를 파고들어라!

블로그 검색엔진 알고리즘 C-RANK 리브라 전혀 신경쓰지 말라

Fastboot 사이드바에 쉽게 모듈 (추천글 포함) 설치하는 방법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