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PC로 안드로이드 게임을 돌리기 위해서는 에뮬레이터라고 불리우는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된다. 안드로이드용 프로그램은 여러개가 있다. 대표적으로 블루스택이 있고, 윈드로이, 그리고 녹스라는 에뮬레이터가 존재한다. 녹스가 너무 자주 오류가 떠서 안드로이드 에뮬의 원조인 블루스택을 설치하려고 하는데... 자꾸 오류가 나서 설치가 안된다.


해당 오류가 어떤 것이냐면, bluestacks is already installed on this machine 이라는 오류메세지를 띄우며 설치진행이 도저히 안되는 현상이다. 분명 한번 설치를 하다 중간에 실패를 해서 생기는 현상으로, 보통 경로를 바꿔서 설치가 멈췄거나 알 수 없는 오류로 인해 튕겨서 설치가 덜 된 것이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bluestacks is already installed on this machine 오류 해결 방법



이제 이 현생을 해결해 보도록 하자. 블루스택 오류따위는 더이상 신경 쓸 필요가 없다. 우선 프로그램 추가/제거에 가서 블루스택의 설치 여부를 확인해보고, 목록에 있다면 지워주도록 한다.




그리고 C:\ProgramData 경로로 가서, Bluestacks 폴더를 전체 삭제하도록 한다.




마지막으로는 레지스트리 정리이다. 윈도우+R을 눌러 실행창을 띄우고 regedit 을 입력해서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한다.




위의 경로로 찾아 들어가서 Bluestacks 를 완전히 지워준다. 그리고 재부팅을 하면 이제 깔끔하게 설치가 될 것이다.




Bluestacks 가 아주 잘 설치가 완료되었다.


혹시라도 경로를 변경해서 설치하면 중간에 오류가 생길 확률이 있으니, 그냥 기본 제공하는 경로에 설치하기를 권장한다. 끝.


[윈드로이 다운로드] 윈드로이 한글설정 및 한글키보드 입력방법

[녹스 앱플레이어] 컴퓨터에서 안드로이드 게임을!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