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7.0 누가(NouGat) 기능 알아보기


안드로이드 7.0의 공식 명칭은 누가(Nougat) 라고 정해졌다. 누가바 라고 하는 일종의 스틱과자 이름이다. 이름만 들어도 군침이 절로 돈다. 애석하게도 삼성 갤럭시노트7은 마시멜로우가 탑재가 된다고 한다. 으으...왜!!! 누가를 탑재하지 않는 것이냐!!! 매우 애석한 일이지만...그래도 업그레이드는 아마 될 것이라고 예상을 하며, 한번 안드로이드 7.0 누가에 대한 몇가지 기능들을 알아보도록 하자.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안드로이드 7.0 누가(NouGat) 기능 알아보기


자, 과연 얼마나 좋아진 안드로이드가 우리에게 다가올지를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다.





안드로이드 가상 VR 플랫폼, 데이드림 지원!


VR 시장의 인기가 날로 치솟음에 따라, 구글에서 VR 분야의 막대한 투자를 했음이 여실히 드러났다. 이제 이러한 가상현실이 좀 더 편리하고 실생활에 쉽게 접하게 될 것 같다. 다만 안드로이드 누가로 업데이트를 했다고 해서 데이드림을 이용 할 수 있는게 아니라, 하드웨어에서도 지원을 해야 한다.


즉! 요즘 나온 스마트폰에서는 대부분 불가하고 ZTE의 Axon7 스마트폰, 그리고 넥서스6P 만 공식 지원한다는 슬픈 소식...ㅠ_ㅠ 제대로 된 VR 플랫폼인 데이드림을 써보려면 쩔수없이 스마트폰도 최신으로 앞으로 출시될 것으로 교체해야 한다는 뜻이다.




성능 및 게임 최적화!


당연한 소리겠지만, 성능 향상으로 3D게임도 잘 돌아간다. 전 버전인 마시멜로우 에서 앱 설치 속도가 무려 약 75% 이상으로 향상되고, 앱 실행 속도 또한 1.5배~3배 이상 향상되었다고 한다.


또한 차세대 3D 그래픽 API 벌칸(Vulkan)을 공식지원한다. 이 프로세서를 활용하면, CPU 오버헤드가 감소하여 싱글 코어에서도 드로우콜 처리량이 기존 OpenGL 대비 10배 가까이 향상이 된다. 당연히 멀티코어인 요즘 스마트폰에서는 성능이 몇배 더 올라간다. 벌칸 API는 현재 갤럭시S7만 지원하지만, 당연히 이후에 탑재될 누가에서는 모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 벌칸 API를 지원하게 된다. 매우 굿!




멀티태스킹 강화 및 저시력자를 위한 화면 해상도 조절 기능 추가!


제목 그대로이다. 멀티태스킹이 더 좋아진다. 지금은 화면 하나에 백그라운드 형식으로 또다른 앱이 실행하는 원리이지만, 누가부터는 화면을 반으로 분할하여 동시에 두개의 앱이 실행되게 할 수 있다. 화면이 큰 디바이스 일수록 분할도 올라가서 최대 3~4개의 앱을 동시에 한 화면에 띄울 수 있다.


해상도는 PC에서 해상도 변경하는 원리처럼 PPI (화면 인치당 픽셀 수) 를 높이면 당연히 한 화면에 표시되는 글씨 혹은 이미지가 늘어나지만, 크기는 줄어들 것이다. 번대로 낮추면 크기는 커지겠지만 글씨 혹은 이미지는 마치 깨져 보일 수 있다. 이 기능은 어르신들을 위한 기능으로만 사용될 것 같다. 아니면 저시력자 분들에게도 유익한 기능이겠다.




좋아...자연스러웠어! 크롬처럼 자연스러운 업데이트


이제 백그라운드에서 사용자도 모르게 업데이트가 될 것이다. 아주 좋은 기능! 그러나...단점도 있다. 스마트폰을 두개의 파티션으로 만들어야 하는 단점이 있어서 OS 용량이 늘어난다. 최신 기술이므로 현존하는 스마트폰에서는 하고 싶어도 안되는 기술이다. 결국 나중에 나올 새로운 누가가 적용된 스마트폰에서나 할 수 있는 기능! 쳇....




개인정보 보안기능 강화 + 전력 및 데이터 절감 기술까지!


와이파이 같은 무료 네트워크에서는 일반적으로 작동되고, 유료 네트워크인 LTE나 3G 상태에서는 데이터 절약 기능이 자동 실행된다. 동기화의 정지, 웹 브라우저의 고해상도 이미지는 클릭후 확인하기, 데이터소비가 심한 앱은 강제종료 등등이 그것이다. 또한 대기모드에서 배터리 전력 소모는 훨씬 더 줄어들 전망이다.


그리고 윈도우에서 있던 폴더 잠금 기능도 추가된다고 한다. 물론 지금도 잠금 전용 앱이 있지만, 이제 별도로 사용안해도 된다는 것이다. 역시 나날히 발전하는 안드로이드! 무척 마음에 든다.




시력보호 기능까지!!!


블루라이트 같은 기능을 하는 시력보호 기능이 자체적으로 누가에 들어간다. 청광색을 제거하여 화면 색감이 마치 오랜 종이처럼 바뀐다. 그러면 오랫동안 화면을 봐도 눈의피로가 일반 모드보다 덜 하다.


대략 이정도의 기능들이 안드로이드 7.0 누가에 들어간다고 하니 참으로 기대가 된다. 누가는 이번달 말이나 9월 초에 공식 출시될 전망이라고 하고, 스마트폰 업데이트는 제조사별로 그리고 출시모델별로 다르게 업데이트가 적용될 것이다. 제발 갤럭시노트7 부터 적용시켜주길 바란다!!! <ㄲ>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기어베스트 앱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