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아무래도 블로그를 운영하는 사람들에게 있어서 가장 큰 힘은 바로 방문자 수 일 것이다. 필자 역시 신경을 안쓴다 안쓴다 하지만 미약하게나마 신경이 쓰이는 부분이 곧 방문자 수 이다. 이는 곧 수익과 직결되기 때문에 그럴수도 있겠지만, 필자가 과거의 기록에서도 누누히 언급했던 "절대로 돈 때문에 블로그를 하지 말 것" 에 대한 사실은 지금도 변함없다. 좋아하는 글을 쓰고, 관심분야에 대한 글을 쓰다보면 저절로 방문자수는 올라가게 되기 때문이다. 이건 확실하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티스토리 제목글 머리말 (h태그) 활용하기



기왕 글을 쓰는거, 그러면 어떠한 검색 사이트에서도 노출이 쉽게 되게 하기 위한 방법이 있다면? 당연히 그러면 그 방법대로 작성할 것이다. 우선 확실한 방법인지에 대한건 미지수이다. 대다수의 블로거들의 구설수에 오른 바로 <h> 태그 이다.


글의 제목에 자주 들어가는 "H태그를 검색엔진이 좋아한다" 라는 이야기를 들은바 있어서 꽤 요전부터 필자는 그렇게 사용해 오고 있는데...아직까지는 글쎄? 이다. 그렇지만, 미미하게 달라진점이 하나 있다.




바로 구글검색을 통해 유입되는 순위가 어느덧 3위까지 치고 올라왔다. 내 기억상으로는 분명 구글유입이 5~6위였는데, <h2> 태그때문인진 모르겠지만, 그래도 시기가 얼추 비슷하게 맞아 떨어지는 샘! 꼭 이것때문이라고 할 순 없겠지만, 그래도 머리말태그를 쓴 이후로 글 전체적으로 디자인이 깔끔해진 느낌인데다, 애드센스가 중간에 딱 끼여도 지저분하게 보이지 않는다는 점이 마음에 든다.


결론적으로, h2태그인 머리말을 활용하는것은 좋다라고 할 수 있다.




사용 방법은, 이렇게 본물을 클릭하면 머리말들이 숨겨져 있다. 머리말1 부터 4까지 있으며, 머리말1은 <h1> 태그를 쓰고, 머리말4는 <h4> 태그이다. 여기서 원하는 머리말을 선택해서 해당 문장을 적용시켜주면 된다. 그러면 한번 테스트해 보도록 한다.


예시문장 입니다.

현재 위의 예시문장에 적용된 것은 머리말1 이다. HTML에서 어떻게 적용되었는지 살펴본다.




보시는 것처럼 이렇게 <h1> 태그가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예시문장 입니다.

예시문장 입니다.

예시문장 입니다.

이것은 각각 머리말2, 머리말3, 머리말4를 적용시켜본 예시문장이다. 한번 HTML에서 확인해 보도록 한다.




이렇게 <h>태그가 제대로 적용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검색엔진이 바로 이 h태그를 검색시 최우선으로 검색한다라는 사실은 조금 블로그를 공부해 보셨다면 한번쯤은 접해보셨을 내용이다. 믿져야 본전이라 필자도 적용을 열심히 하고 있고, 지금도 이 글 제목에도 적용이 되어 있다. FastBoot 스킨의 기본 기능인지는 모르겠는데, 여기서 <h>태그를 쓰면 디자인도 같이 제목에 들어간다.




이건 글쓰기 화면에서 머리말3을 적용시킨 제목 모습이다.




이건 실제 화면에서 보여지는 제목 모습이다. 지금 다른 스킨에서 확인해보니, 각 스킨마다 머리말 디자인이 다 다르다. 따라서 머리말을 적용시키면 각 스킨별로 개성있는 디자인으로 연출이 됨을 알 수 있다.


따라서, 앞으로 티스토리를 막 시작하시거나 아직 이 사실을 모르셨다면, 한번 오늘부터라도 머리말을 활용하여 제목을 돋보이게 하고, 검색 유입을 한번 늘려보는 시도를 해보도록 하자. 꽝 없는 혜택! 믿져야 본전! 좋아지면 좋아졌지, 손해보는 건 없을 것이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