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여친느님은 신티크 컴패니언2를 사용하고 있다. 최근 외장모니터에 연결을 하려고 하는데 기존에 가지고 있던 HDMI 포트를 사용할 수 없다고 해서 모니터 부분을 보니까 HDMI 단자가 없는 모델이었다. (Dell 모니터는 주로 DP 사용) 그래서 부랴부랴 급하게 mini DP to Display Port (DP) 케이블을 구매하였다.

바로 다다음날 택배로 도착해서 여친느님 집으로 긴급 출동하게 되었다. 웹툰과외를 하고 있는 그녀는 듀얼모니터가 없으면 상당히 불편한 환경속에서 과외를 해야 했기에 외장모니터 연결이 절실한 상황이었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신티크 컴패니언2 Mini DP to DP 케이블 사용하여 외장모니터 연결하기


기본적으로 HDMI 던, Display Prot 던 핫플러그 지원으로 연결하면 바로 인식해서 적용된다. DP도 디지털 신호로 음성과 영상 모두 데이터전송이 가능한 기술이 적용되어 있다. 다만 일반 데스크탑에서는 잘 쓰지 않는 인터페이스 이다. 대세는 HDMI 이다.





이렇게 생긴 케이블이다. 길이는 1M 정도 이다. 가격은 택배비 포함 만원 정도 된다. 넷메이트에서 판매하는 제품으로 구매하였다. 역시 주변기기는 넷메이트가 짱이다.




단자는 이렇게 생겼다. 저 작은 부분이 바로 Mini (작은) DP (Display Prot) 이고, 나머지 큰 부분이 DP 이다.




신티크 컴패니언2 옆면을 보면 Mini DP 단자가 있다. 그래서 MiniDP to DP 케이블을 구매한 것이다. 여기에 연결하면 된다.




이렇게 말이다. 그냥 꽂으면 된다.




다음은 DELL모니터에 있는 DP 단자에 나머지 부분을 연결만 하면 자동인식이 된다.




짜잔~! 이렇게 해서 여친느님의 컴패니언2는 완벽한 듀얼모니터 시스템이 되었다. 이제 편하게 과외를 진행할 수 있을 것이다. <ㄲ>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