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다시 필자의 IT 덕질이 시작되었다. 이번에도 역시 그림그리기 괜찮은 PC가 어디 없을까 하고 여기저기서 알아보고 있는 중이다. 그러다 아래의 제품을 우연찮게 발견하였는데 그럭저럭 가성비가 좋은 제품인 것 같아서 만천하에 알리려고 한다.

이 글은 필자가 직접 사용해본 글이 아닌, 여러 리뷰와 관련 제품 글을 보고 전체적인 느낌을 작성하는 것임을 밝히는 바이다. 방문해주신 여러분들도 참고정도 해보시면 좋을 것 같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코넥티아 M Stylus ▶ 그림그리기 괜찮은 중급형 태블릿PC


이 제품은, 요전에 중국산 제품인 iCube 태블릿PC를 한번 작성한적이 있는데, 그 제품의 한국산 버전이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다.




제품의 자세한 사양은 위와 같다. 배터리가 참 매력적인 수치이다. 거의 만정도 수치에 가까울 정도로 넉넉한 용량이다. 윈도우10 레드스톤1 이 설치되어 있으며, 저장장치는 M.2 방식의 64GB SSD 이다. 다행스럽게도 eMMC 타입이 아니어서 너무 좋다.


CPU는 인텔 5세대 브로드웰 M코어로 모바일 전용 CPU라고 생각하면 되며, 그만큼 발열에서는 크게 문제가 없다. 필자의 아티브탭7은 i5 인데, 조그만 쿨러가 들어갔어도 열심히 그림을 그리면 뜨거워져서 참 신경이 쓰일 정도로 발열이 심하다.


이 사양이면 전체적으로 아주 멋진 사양이 아닌가 생각한다.




이 제품을 찾으시는 분들은 우선 목적이 필기 혹은 그림이 아닐까 생각한다. 그러면 당연히 필압이 그만큼 중요한 부분인데, 다행스럽게도 와콤 팬을 쓰며, 그말인즉슨! 패널이 와콤의 EMR 방식이라는 소리이다. 팬에 전원이 따로 없는 제품이다. 필압은 1024 레벨 이다.


그러므로 와콤 특유의 외곽오차가 조금은 있을 수 있겠지만, 화면이 그래도 넉넉한 편이기에 크게 불편함이 없다는 것이 사용자들의 공통된 목소리이다.






▲사진출처 : KBENCH (케이벤치)


현역 디자인중 일부 분들께서도 이 제품을 보조 디지털 드로잉 장비로 사용할 정도로 전문가분들께서도 크게 불편함이 없는 제품이라는 것은 그러면 입증된 샘이다. 따라서, 이제 막 디지털 드로잉에 입문하시려는 분들께서는 한번 이 제품으로 시작을 해 보셔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다.


사양도 지금 나오는 태블릿PC들과 견주어 보면, 크게 떨어지는 사양은 아니다. 인터넷도 빠릿빠릿 잘 돌아가고 크게 버벅임이 없는 제품에 속한다. 실제 사용하신 분들의 경험담에 의하면 포토샵, 사이툴, 일러스트레이터 등등 프로그램도 무난하게 소화해내는 제품이라고 한다. 나중에 필자가 쓰는 아티브탭7이 완전 고장이 나면, 한번 이 제품으로 교체해서 써봐야 겠다는 생각을 한번 해보게 된다. <ㄲ>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