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싼맛에 구매한 마이크로 5핀 데이터 케이블 후기글이다. 협찬 아니고 내돈주고 내가쓰는! 글이므로 아니꼬운 시선으로 바라볼 필요가 절대로 없음을 다시한번 밝히는 바이다.

고속충전 LED 데이터 케이블인데, 역시 장단점이 분명 존재한다. 한번 적나라게 써볼것이니 혹시라도 이거 구매하려했던 분들은 참고해서 구매하면 무척 도움이 될 것이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스마트폰 LED 고속충전 데이터 케이블 리뷰


우선, 구매한 곳은 여기다.




네이붜에서 검색하면 금방 나올 것이다. 가격이 참으로 저렴하기에 구매를 해보건데...음...




택배는 추석 전에 주문건이라 이후에 도착했다. 빠른편이다. 일단 외관은 이렇게 생겼다.



냅다 테스트를 해봤다. 우선 충전기에 연결해서 쓸 때, 이렇게 은은하게 그라데이션으로 색상이 자유롭게 변해간다.


밝아서 잘 안보이는 것 같아, 불을 끄고 테스트해 보겠다.



머...이정도? LED의 화려한 컬러는 상당히 마음에 든다.




다음, 고속충전이 되는지 테스트! 당연히 충전 어뎁터도 고속충전 지원 모델이어야 한다.




스마트 고속 충전이라고 확실히 뜬다. 필자의 스마트폰은 갤럭시노트7 이다.




그리고 바로 PC와 연결을 해봤다. 보시는 것처럼 데이터케이블 역할도 잘 해내고 있다.




32GB 마이크로SD 메모리, 그리고 내장메모리 모두 정상인식 한다.




스마트폰 화면에서도 정상 작동함을 확인할 수 있다.




당연히 이건 허용으로 해야한다. 그래야 데이터를 옮길 수 있으니 말이다.




기타 USB 연결로 인한 다른 옵션들도 모두 정상 작동됨을 확인해 보았다.


그러면 단점은 뭐가 있는고 하니... 일단 LED 케이블 특성상 저 빛나는 부분에 LED가 들어 있다. 여기가 무척이나 뜨겁다. 그리고...LED 발광다이오드가 상당히 약한 편이다. 몇번 쓰니까 금방 고장이 났다. 빛나는 부분 고장 외에는 나머지는 아직은 이상 없다.


<총평 : ★★★☆☆> : 싼맛에 쓰기는 좋을 것 같으나, LED의 화려함을 추구하고 싶은 분들은 비추이다. 내구성이 좋지 않다.


이정도로 요약할 수 있겠다. 구매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다. <ㄲ>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