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가 선물로 사준 생에 첫 선물 리뷰인듯 싶다. 신나게 글을 쓸 준비는 모두 완료되었다. 집에 콘센트는 넉넉치 않고 충전용 어뎁터도 충분치 않으며, 퀄컴 퀵차지가 디바이스에선 지원되는데 충전기가 없다면 과검히 USB멀티충전기 하나쯤 장만하는것도 나쁘지 않다. 아실분들은 아시겠지만 아이피타임 (ipTIME) 은 꽤나 알아주는 중견기업에 속한다. 아이피타임에서는 유무선공유기 뿐만 아니라 보시는 것처럼 USB멀티충전기, 외장하드케이스, NAS시스템 등등 여러 악세서리들을 판매한다.
아이피타임 UP605 이모저모
한번 뜯어볼까? 새삼스럽지만 새로운 제품을 개봉하는 것 만큼 짜릿한 게 어딨을까?
간단하게 구성품이 준비되어 있다. ipTIME UP605 본체와 전원케이블 이렇게 들어 있고, 제품 품질보증서도 박스안에 들어 있다.
이렇게 총 5포트로 구성되었으며, 왼쪽의 검정 USB포트는 일반 충전이고 오른쪽의 파란색 (마치 USB 3.0 포트를 연상케 하는) 부분이 바로 퀄컴 퀵차지 3.0을 지원하는 고속충전 포트다. 검정색 USB는 포트당 최대 10W 출력이며 3개 모두 총 30W의 출력이고 파란색의 경우 왼쪽이 최대 18W, 오른쪽이 12W여서 합치면 30W다. 따라서 UP605의 총 출력량은 최대 60W다. 검정색 USB 포트는 최대 2.4A, 파란색 USB는 최대 3.0A다.
여기에 전원케이블을 연결한다. 2구짜리 220V AC 케이블을 사용한다.
사용해보기
우선 일반포트, 고속충전포트 모두를 테스트 해 보았다. 잘 되는지 한번 테스트를 해보자.
우선 퀄컴 퀵차지 3.0 테스트! 필자의 스마트폰은 갤럭시노트7이다. 따라서 이렇게 고속충전이 지원이 잘 되고 있다.
일반 충전포트에 연결해 보았다. 보시는 것처럼 일반 충전모드로 충전된다. 저 시간은 아무 의미 없다. 곧 시간이 늘어날 것이다.
그리고 5포트 모두 충전시켜 보았다. 보조배터리가 무려 세개다!! ㅎㅎㅎ 이것저것 연결해서 충전이 잘 되는지 테스트해보니 역시 잘 된다. 다행히 제품에는 이상이 없다. 무척 마음에 든다. 충전도 잘되고, 무엇보다도 이제 USB 충전 전쟁에서 해방이다. 동시 충전도 얼마든지 가능하니 이제 동시다발적으로 충전할 수 있으니 너무 좋다. 동생이랑 싸울 일이 없어졌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