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마우스가 결국 고장이라 하나 저렴한 녀석으로 구매를 하였다. 동생도 게임을 많이 하여 기왕 사는거 게이밍 마우스로 구매했는데, 가성비 좋기로 소문난 제품을 하나 구매했다. 가격도 비싸지 않은데다, 인소문 (인터넷 소문) 까지 나있어서 믿고 구매했는데, 역시나 가성비는 하는 마우스임이 분명하였다. 맥스틸 트론 G10 모델이다. 처음 택배 상자를 열고 제품을 봤는데 박스가 찌그러져있는 줄 알았다... 박스상자가 마름모 형태였기 때문이다.


보시다시피 이런 형태를 취하였다. 제품은 무사히 잘 들어 있었다. 마우스는 잽싸게 PC와 잘 연결을 해놓고, 이제 전용 프로그램을 한번 설치를 해보자. 안에 CD가 동봉되어 있지만, 필자의 PC는 CD롬이 없기에, 인터넷으로 따로 받아야 했다.


맥스틸 마우스 드라이버 다운로드


여기에 가서 다운로드를 클릭한다.


자신의 마우스를 선택하자. TRON G10 이라고 나와있으니, 클릭하고 운영체제의 버전에 맞게 다운로드를 진행한다.


설치과정에서는 중요한게 없어서 생략! 다 설치하고 실행하니 이렇게 맥스틸 전용 프로그램이 실행되었다. 애석하게 영어다. 그치만 대부분 쉬운 단어이니 조작에는 크게 어려움이 없다.


우선 매크로 기능인데, 매크로로 쓸 버튼을 선택하고 이렇게 Assign Macro > Macro manager 라고 들어가면 된다.


그러면 이렇게 메크로 매니저 창이 떠서 여기에서 원하는 매크로를 입력후 저장을 하면 되겠다.


다음으로, DPI 수정인데 왼쪽 상단이 바로 DPI 부분이다. 가장 위로 올려놓는게 초정밀 부분인 4000DPI 이다. 마우스가 겁나 빨라질 수 있는데 이 때에는 그 바로 아래에 있는 Win Pointer Speed 를 수정해 주면 된다. 그리고 오른쪽 아래쪽은 컬러 수정 부분인데... 음~ 필자의 운영체제 문제인건가... 윈도우10 엔터프라이즈인데 색이 바뀌지 않는다. 나중에 다시 한번 도전해 볼 생각이다.


이것 또한 마우스 LED부분 설정인데 잘 안 된다. 드라이버 문제인건지 한번 살펴봐야겠지만, 뭐 LED야 아무래도 상관 없다. 클릭 잘 되고, 커서만 제대로 이동 되면 마우스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낸다고 보니까 말이다. 그리고 선이 오돌토돌(?)한 재질이기에 다른 선과의 마찰로 잘 꼬이거나 엉키거나 하지 않아서 마음에 든다. 저렴한 게이밍 마우스로 맥스틸 TRON G10은 괜찮은 선택이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