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갤럭시노트3 공장초기화를 진행하게 되었다. 중고로 판매하기 위해서이다. 지금 이 글을 쓰는 시점은 이미 판매이후에 작성하는 것으로, 공장초기화는 잘 진행되었다. 아마 삼성 갤럭시 시리즈의 모든 스마트폰이 이 방법으로 공장초기화가 가능할 것이다. 한번 어떻게 진행하는것인지 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한다. 우선 전원을 끈다. 완전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 진행을 시작한다.


볼륨 상 버튼 + 홈 버튼 + 전원 버튼을 차례로 동시에 누른다. 세개 모두 동시에 한번에 눌러서 진행하도 된다.


그러면 이와 같은 명령창이 뜬다. 여기서 다섯번째에 wipe data / factory reset 이라고 보일것이다. 그곳으로 볼륨버튼을 통해 내려가도록 하자. 볼륨 - 버튼을 네번 누르면 저 위치로 내려가게 될 것이다. 여기서 전원버튼을 누른다. 전원버튼은 엔터키 역할을 한다.


모두 No 라고 할 때, 저기 저 부분만 Yes 어쩌구 저쩌구 라고 되어 있다. 여기로 이동시킨 후 전원버튼을 눌러 초기화를 진행한다.


갤럭시노트3 공장초기화 진행중이다.


모두 완료되면 다시 처음 화면으로 온다. 맨 위에 있는 reboot system now 에서 전원버튼을 눌러 이제 단말기를 다시 시작하도록 한다.


스마트폰이 재시작이 된다. 저 로고에서 꽤 오래 머물러 있으니 참고바란다. 혹시 멈춘거 아닌가 싶어서 다시 시작 하지 마시고, 인내를 가지고 기다리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갈 것이다.


이렇게 초기화가 완료 되었다. 성공이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