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7 스마트뷰 (화면 미러링) 사용하기


스마트폰도 TV로 영상과 소리를 무선으로 보낼 수 있다. 바로 미라캐스트를 이용한 연결이다.

이전에는 미러링 이라고 하였는데, 갤럭시노트7을 살펴보니 미러링 메뉴는 온데간데없고 스마트뷰 (Smart View) 라고 하는 기능이 생겼다. 이것이 바로 미러링을 하는 것 같아서 바로 TV에 미라캐스트 연결 후, 스마트뷰 기능을 실험해 보았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갤럭시노트7 스마트뷰 (화면 미러링) 사용하기


우선, 필자의 미라캐스트는 아래와 같다. 즉! 스마트뷰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기기 자체적으로 해결은 되지 않고 별도의 장치가 필요한데 그것이 바로 미라캐스트 이다.


●관련글 : 스마트폰과 TV를 무선으로 연결하자 (http://rgy0409.tistory.com/415)




우선 갤럭시노트7의 알림창을 더욱 아래로 내리면, 이렇게 스마트뷰 라고 하는 항목이 있다. 터치해서 근처의 미라캐스트를 검색하여 연결하도록 한다.




정상 연결이 되면, 저렇게 새로운 아이콘이 배경화면에 떠있다. 여기까지 나오면 이제 TV에 갤럭시노트7 화면이 복제되어 나오고 있을 것이다.




그러면 이렇게 바탕화면 그대로 화면이 TV로 복사가 된다. 물론 음성도 나간다.




인터넷도 매우 잘된다.




유튜브 동영상도 잘 보여진다.




놀러와 마이홈을 해보았다. 무척이나 미러링이 잘 되고 있다.


참고로 갤럭시노트3 때에는 끊기기 일수였는데, 역시 버전업을 해서 그런지 연결은 잘 되는 것 같았다. 전체적으로 노트3 보다 연결은 우수하다.





스마트뷰 사용은 매우 간단하다. 우선 TV에 미라캐스트 연결 후, 전원이 잘 들어와 있다면, 알아서 스마트폰에서 검색으로 찾아낸다. 여기까지 하면 다 한거나 마찬가지이다. 갤럭시노트7으로 이제 무선으로 대형 TV에 화면을 띄워보자. <ㄲ>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기어베스트 앱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