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안 880K AS 보내고 850X 새제품으로 교환 받다


구매한지 얼마 안된 리뷰안 880K 1TB SSD 께서 얼마전 뻑이나서 AS를 급하게 보냈다. 이것과 관련된 글을 어제 컴퓨터 부팅 관련 글 (http://rgy0409.tistory.com/1269) 로 작성했으니, 그걸 참고로 보시면 되겠다.
이번 글은, 리뷰안 880K 와 850X 터보 이 두 제품의 사양 비교를 좀 해보려고 한다. 크게 사양 차이가 나는 건 아니지만, 어떤 큰 핵심차이가 있는지 설명까지 한번 드려가며 읇어 보고자 한다. 리뷰안 SSD를 구매하시려는 분들에게는 조금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이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리뷰안 880K AS 보내고 850X 새제품으로 교환 받다


우선, AS를 보낼 때, 홈피에 가보니 같이 동봉해서 보내야 할 AS양식이 하나 있었다. 그래서 그것대로 잘 작성해서 같이 넣어두었고, 바로 당일날 택배가 발송이 되었다는 문자가 왔다. 구매 후 1개월 이상 제품은 선불로 아무택배나 이용해서 보낼 수 있다.




이것이 사망한 리뷰안 880K 모델.... 구매한지 2개월도 체 안되었는데...벌써 사망이라니 ㅠㅠ 이래서 뽑기운이 정말 중요한건데...참 운이 없다.


완전 인식이 안되는 문제로 AS를 맡기게 되었고, 사용환경도 적어서 보냈다. 아무래도 AS 하시는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서 말이다.




그리고 이렇게 850X 모델로 교품을 받게 되었다. 오예! 가격차이가 거의 8만원 가까이 벌어지는 상위 모델인데...이런 경사스런 일이 또 어딨으랴?!




이렇게 보시면 가격차이가 꽤 많이 벌어진다. 게다가 쓰기 속도에서 880K 는 450Mb/s 이고, 850X 는  480Mb/s 로서 좀 더 빠르다. 게다가 저장 메모리인 낸드플래쉬는 880K 같은 경우는 국산 하이닉스 메모리 인데, 850X 경우는 인텔 메모리를 쓴다. 더욱 안정적이다. 컨트롤러는 둘다 같은 SM2246EN 이다.





무조건 850X 로 교품을 받은게 아니다. 필자가 사용하는 PC 환경 중, 메인보드가 하필 880K와 충돌이 나는 모델이었던 것이다. 그래서 상위버전 모델과 교체를 받게 되었다. 아주 고마운 일이 아닌가!!! 리뷰안 제품, 이제 다시 봐야 겠다.




덕분에 지금은 리뷰안 850X의 속도를 체험중이며 아주 만족스러운 성능에 윈도우10을 잘 사용중이다. 1TB의 용량깡패! 리뷰안 850X SSD 만족스러움에 무척이나 기분이 좋다.


혹시라도 SSD를 구매하시려는 분들께서는 리뷰안은 880K 시리즈보다, 850X 시리즈로 구매를 추천한다. <ㄲ>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기어베스트 앱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