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안드로이드 카메라 어플이 무수히 많은 가운데 이번에 괜찮은 앱을 발견하였다. 사실 지금까지 접사에 대한 앱을 찾고 있었고, 해상도가 괜찮은 앱도 찾고 있었는데 이번에 발견한 앱이 사실 이런 부분을 모두 해결하고 있기 때문에 이 기쁜 소식을 여러분들께도 전파하기 위해 열심히 글을 작성중이다. 한번 보시고 필요하시면 무료로 다운로드 해서 받으시면 되겠다. 게다가 이 앱은 광고도 없다. 개발자 정말 짱!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오픈카메라 ▶ 4K 해상도 및 접사 잘되는 카메라 어플!


마켓플레이스에서 무료로 다운을 받을 수 있는 오픈카메라는, 말 그대로 모든것이 오픈되어 있다. 가장 마음에 드는것은 서두에서 설명했던 접사모드가 너무 잘되는 것! 갤럭시노트3를 쓰는 필자는 기본카메라앱만을 고집해서 쓰고 있었는데, 정말 초점 못잡는 건 알아준다. 근데 이 오픈카메라 하나로 이런 불편을 몽땅 해소하였다. 게다가 카메라도 빨리 찍히니까 흔들림 없이 선명하게 잘 찍을 수 있다.




이것이다. 이렇게 생긴 아이콘을 다운 받으면 된다.




처음 실행시에는 이렇게 오픈카메라에 대한 설명이 뜬다. 자~알 읽고 사용하도록 하자. 말 그대로 마음에 들고 개발자에게 힘을 주자면, 기부를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자, 기본 인터페이스 이다. 위쪽 오른쪽 상단 아이콘 7개는 딱 보시면 어떤 역할을 하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카메라 전/후 버튼부터 동영상 버튼, 밝기, 잠금, 그리고 디테일 설정, 미리보기, 오픈카메라 설정 이 있다.

왼쪽 상단은 현재의 시각, 그리고 남은 용량에 대해서 표시되어 있다. 아래쪽 오른쪽에는 줌 인/아웃 그리고 가운데는 각도와 방향에 대한 표시가 나온다.




디테일 설정 부분이다. 플래쉬 On/Off 부분이고 접사 및 자동/수동 포커스도 있다. 그리고 화이트밸런스 부분도 있으며, 심지어 ISO 조도 부분도 조절이 가능하다.





이건 급하게 한번 오픈카메라를 접사 촬영을 해본것이다. 갤럭시노트3 기본 카메라 앱에서는 이거리에서는 죽었다 깨어나도 접사가 안된다. 근데 오픈카메라로 하니까 한번에 포커스가 잡힌다. 완전 굿이다.




색상 효과에 대한 설정이다. 일종의 필터다.




카메라 해상도 그리고 동영상 해상도 설정, 타이머와 연사 모드, 격자 표시에 대한 부분이다. 카메라 해상도는 4K 까지 가능하고, 동영상도 마찬가지로 4K 해상도 촬영이 가능하다고 나오지만, 이건 아직 실험적인 부분이기 때문에 사용은 개인의 자유이다.




이렇게 카메라 해상도가  4128 X 3096 까지 지원된다. 물론 사용기종에 따라 해상도는 달라질 수 있다.




설정에서 더욱 디테일한 설정을 할 수 있지만, 대부분은 아까 처음 화면의 인터페이스에서 다 설정 가능한 것들이다. 한글로 나오므로 어렵지 않게 조작할 수 있다. <ㄲ>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