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티스토리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넣는 방법



티스토리를 이리저리 연구중에 있어요~!


하지만...아직은 저의 실력이 부족하여;;;

많이 이것저것 찾아가면서 겨우겨우, 티스토리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넣는 방법을 알아냈네요^^; 찾긴 찾았는데, 뭔가 명확한 설명이 없어서... 그리고...있어도 제가 못알아들어서 고생하고 있습니다.


어쨌든! 지금 이순간에도...지금 위 상단에 두개!!! 그리고 아래에 한개!!!

구글광고가 구글거리고 있어요^^ 그렇죠???





우선, 구글 애드센스에 먼저 가입부터 하셔야죠^^

구글에 가셔서, 애드센스라고 검색하시면, 홈페이지 나올꺼에요.


참고로, 1차심사가 들어가는데, 최소 포스팅이 30개 이상은 되어야 하는듯해요.


저는 20개쯔음 신청했는데, 퇴짜맞았었어요...ㅠ_ㅠ

컨텐츠부족이라고 사유가 나왔죠.





심사결과는 G-Mail 로 오니까, 잘 확인하시구요^^


심사승인이 완료되면, 최초광고부터 코드를 부여받을 수 있고,

이렇게 내 광고 항목에 가셔서 새 광고도 만들 수 있어요.


여러개의 사이즈가 있지만, 지금 여기 본문에도 있는 광고의 크기는,

336 x 280 크기에요. 가장 많이 봤던 크기죠???





광고코드를 이렇게 할당을 받게 되면, 우선 복사를 해주세요^^

그리고, 티스토리로 돌아가야죠.





HTML/CSS 편집으로 들어가시구요,





자, 브라우저에서 Ctrl + F 를 하시면, 찾기메뉴가 활성화 되요.


그래서, 저기 빨간색 네모안에 있는, ##_article_rep_desc_## 을 입력하셔서 검색해서 위치를 찾으세요.


그리고, 이 문장을 기준으로, 녹색 화살표처럼 위로 붙여넣으면, 상단에 광고가 기재되고,

파랑색 화살표처럼 아래에 붙여넣으면, 하단에 광고가 기재되요^^



상단에 붙여넣으실때는, 문장 바로 위쪽에 </div> 로 시작되는 부분 보이시죠? 그 앞에다가 붙여넣으시면 되요^^

하단은, 바로밑에 </div><!-- close article --> 이거 다음줄에 바로 붙여넣으시면 되구요.



제가 해맸던 것이....이걸 붙여넣긴 할껀데...대체 어디쯤에 넣어야 되는지를 몰라서...

좀 해메었어요...ㅠ_ㅠ 몇번 실패도 하고, 겨우 그 자리를 찾아서...ㅎㅎㅎ


저처럼 처음 진행 하시는 분들은 아마 이글이 도움이 확실히 되리라 믿어요~!




구글의 애드센스과 티스토리는 왠지 잘 어울려요^^;

그동안 많이 접해서 그런진 몰라도, 그냥 자연스럽네요~! ㅎㅎㅎ



자~! 이제 막 티스토리를 시작하신 유저분, 그리고 기존 티스토리 사용자 분들~!

모두모두 광고하여 많은돈은 아니지만, 그래도 조금이라도 한번 벌어보아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