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날 확인해보니 필자의 트위터 계정이 정지가 되어 있었다. 이게 무슨 일이란 말인가? 자그마치 약 10개월 정도 정지상태였던 것이다. 어쩐지...트위터로 들어오는 방문자가 하나도 없더라니?! 원인이 있었군! 그래서 부랴부랴 해제를 하기 시작하였다.
확인해보니 이런 문구가 떡하니 있는것이 아닌가? 아니 내가 뭘 했다고?! (절망) 이런 시련을 주시나이까? 전화번호 추가로도 풀리지가 않고, 비밀번호 변경으로도 풀리지가 않는다. 그래서 직접 관리자에게 이메일을 보내야 한다.
우선 차단계정 이라는 파란 글씨를 누르면, 해당 링크로 이동이 된다.
저기 밑에 보시면 이의제기 라고 관련글이 보인다. 여기에서 여기 라는 파란글씨를 클릭해서 자세한 내용을 작성하고 보내기만 하면 된다.
이런 내용이다. 문제 설명쪽에 한글이 아닌, 영어로 작성을 해야 한다. 내용은 이러하다.
Description of problem: I'm so sorry. I have read the regulations and terms of service.
I will comply to the regulations.
If I can have my account recovered, I will not use any aggressive following methods.
Please reactivate my account.
Please.
이렇게 작성해서 보내면 되며, 어디에서 발생하고 있는 문제인가? 하는 항목은 아무거나 하면 된다. 그 밑에 개인정보 항목에는 이름에는 영어로 해야한다는 이야기가 많은데 필자는 한글로 입력했다. 그리고 트위터 아이디와 이메일을 적고 휴대폰번호는 안적어도 된다. 「로봇이 아닙니다」에는 체크를 해야 한다.
마무리로 위의 이미지처럼 적고 맨 밑에 있는 제출하기를 클릭하여 보내면 된다. 그러면 끝이다.
그러면 이렇게 완료 메세지가 나온다. 그리고 답장은 생각보다 엄청 빨리 온다. 필자 같은 경우는 바로 답장이 도착했다.
그리고 이 한통의 메세지로 바로 풀려버렸다. 참으로 어이가 없긴 하지만 뭐 그래도 빨리 풀려서 다행이다. 필자는 뭐 불법적인 자료를 올리지도 않았고, 아무튼 불법행위를 저지르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억울하게 옥살이를 한 셈이다. 그래서 빨리 풀어준 듯 싶다. 아무튼 이렇게 필자처럼 억울하게 트위터 계정이 정지되었다면, 이 방법으로 풀어보길 바란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