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스킨 가로 사이즈 변경



이 글은 필자도 가끔 햇갈리는 부분을 작성한 글이므로, 우선적으로 필자가 알아보게끔 작성이 되었음을 밝힌다.

물론! 티스토리 가로사이즈를 어떻게 늘리는지 모르시는 분들도 보시면 한방에 알아보실 수 있을 정도로 작성된다.

왜냐면 필자는 바보니까. ㅎㅎㅎ 어쨌거나 한번 작성을 해 보도록 하겠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는 뜻 입니다#




티스토리 스킨 가로 사이즈 변경


스킨위자드에서 모든걸 작업한다


왠만한건 티스토리 스킨위자드에 다 있다.

이곳에서 대문도 바꿀 수 있다. 그리고 대문의 높이조절도 가능하다. 아무튼!

지금은 티스토리 전체 가로사이즈 조절을 해야하므로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자, 관리자설정으로 가서, 스킨 항목에서 스킨위자드 로 들어간다.




그러면, 이런 창이 하나 나오고, 스킨을 변경할 수 있는 환경으로 전환된다.

우선 여기까지 들어왔다면, 이미 당신은 반 이상 성공한 것이다.




자, 바로 이 부분이다. 여기가 중요하다.

여기서 포스트 제목 및 게시글 내용 프레임 크기가 곧, 티스토리 가로 사이즈를 담당하는데,

가장 넓은 크기는 1000px 이다. 그 이상은 늘리지 못한다.


글영역 넓이를 필자는 맥시멈 1000 으로 설정하고 있다.

지금 여러분들이 보시는 이 블로그도 1000픽셀의 가로사이즈 크기 티스토리 이다.

이렇게 해서 적용을 눌러서 저장을 하면, 완료 되는 것이다. 엄청 쉽지 않은가?



이건 팁~♥


그리고, 글을 쓸 때에, 글쓰기 가로폭도 별도로 설정할 수 있는데, 필자는 기본 가로사이즈보다 더 작게 만든다.

그 이유는, 나중에 글쓰기 가로폭이 기본 가로사이즈와 같아버리면, 사진같은걸 업로드할 때, 고화질 같은 경우는 크기가 어마어마하다.

그러면 자동으로 글쓰기폭에 맞춰서 들어오게 되는데, 이 때 사이즈는 1000px 이 된다.

이런 이미지에 만약 테두리를 두르는 옵션을 주었다면? 기본 가로크기보다 더 커지게 된다. (테두리 때문에)

결과적으로 최종모습은... 1000px 이 넘어버려서 하단에 가로 스크롤바가 생성될 우려가 있다. (세로는 당연히 생기는 것이지만...)




그래서 꼴보기가 싫기 때문에, 항상 필자는 글쓰기 가로폭은 100픽셀 낮은 900픽셀로 맞춘다.

이게 딱 이상적인 것 같다. 아주 아름답게 들어온다.


자, 티스토리 스킨 가로사이즈 늘리는 방법이었다.

앞으로도 필자는 티스토리에 대해서 더욱 배우고 노력하는 사람이 되겠다.




검색 포털사이트에서 "친절한효자손" 을 검색!





기어베스트 앱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