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유플러스 Wi-Fi 100 유무선 공유기 접속 방법과 이후에 비밀번호 변경 방법을 적어보겠습니다. 공유기 AP 이름도 바꿀 수 있답니다. AP란 Access Point의 약자입니다. 엑세스 포인트죠. 와이파이 기기랑 거의 비슷한 의미로 사용되는데 이걸 또 파고들면 복잡스러우니까 그냥 여기까지만 알고 넘어가도록 합시다.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의 무선 와이파이를 연결하기위해 와이파이 아이콘을 누르면 공유기 목록이 나열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바로 이 무선 장치의 이름을 AP 명이라고 이야기하며 이 AP 기기를 온라인으로 접속하여 여러가지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본문에서는 공유기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다룰 것입니다.


먼지 죄송합니다...

이 녀석이 제가 쓰는 엘지 유플러스에서 설치해 준 Wi-Fi 100 유무선공유기 모델 입니다. 오른쪽 위에 공유기 이름과 비밀번호가 있습니다. 이 이름이랑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자신의 기본 게이트웨이 주소를 알아야 합니다. 방법은 윈도우의 명령 프롬프트에서 확인하면 되는데, 이걸 띄우기 위해서 시작의 실행에 CMD를 입력하면 저렇게 하나 프로그램이 뜨죠? 여기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관리자로 실행합니다.


명령 프롬프트 창이 떴습니다. 이제 여기에 ipconfig 를 입력해 주세요.


아이피에 대한 정보가 나옵니다. 여기에서 기본 게이트웨이 보이시죠? 그 주소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나 자신이 현재 쓰는 브라우저 주소창에 입력해 주세요.


이렇게 되는 것입니다. 인터넷에 보면, 여러가지 유플러스 공유기 접속 방법이 있는데요 다 필요없습니다. 자신의 아이피 주소를 알고 그 기본 게이트웨이 IP 를 입력하는 것이 정답입니다.


TIP

유동IP 이므로 절대적인 주소값이 아닙니다. 하루하루 바뀔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공유기에 접속하시려면 그때그때 자신의 IP 주소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유플러스 공유기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처음 기본 암호는 admin 입니다.


접속하시면 상태정보/기본설정/무선설정/고급설정/시스템설정/로그아웃 메뉴들을 왼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세부적으로 위에 탭 형태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무선설정에서 네트워크 이름이 곧 이 공유기의 AP 이름이 되는데, 저 부분을 바꾸시면 스마트폰이나 기타 무선을 연결할 태블릿, 노트북 등등에서 이름이 바뀐 무선네트워크가 검색이 됩니다.


다음으로 유플러스 무선 와이파이 비번을 바꾸려면 무선설정 부분에서 이번엔 무선보안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여기에서 밑에 공유키 라고 보이시죠? 이 부분이 기존 유플러스 공유기 와이파이 비밀번호 입니다. 여기를 원하시는 비밀번호로 바꿔주시면 이제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수정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리고 아까 기본 접속 비밀번호가 admin 이라고 했죠? 이 비밀번호도 변경 할 수 있는데 시스템설정 부분에서 비밀번호 변경으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그리고 항상 공유기에는 초기화가 있습니다. 시스템관리 부분에서 시스템 초기화 보이시죠? 그곳에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공유기 이름이나 비밀번호 변경 하시고 나서는 반드시 시스템 재시작을 하셔야 적용됩니다. 유플러스 공유기 접속 후 비밀번호 혹은 이름 변경하는 방법, 어렵지 않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