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가상키보드] 아이언맨 자비스같은 레이저 키보드가 나오는 것인가?



오늘도 심심해서 웹서핑을 하다가, 놀라운 제품을 발견하였습니다.

탐크루즈 주연의, 마이너리티 리포트를 생각나게 하고,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의 아이언맨의 자비스 시스템을 상상하게 해주는 바로 그런 제품!




바로! 이런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블루투스 방식으로, 실제로 있는 제품이구요, 시중에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정식 이름은, 에픽 셀루온 블루투스 레이저 프로젝션 가상 키보드 입니다.





실제로, 동영상을 봤는데 입력은 제대로 되는데, 사용하신 분의 말씀에 의하면,

일반 유선키보드처럼 빠르게 입력은 아직까지는 불가하고, 하나하나 좀 딜레이를 두고 입력하면 잘 입력이 되는 것 같다는 평가 입니다.

그리고 오타확률도 일반 키보드에 비해 당연히 높구요.


독수리타법을 구사하시는 분들은 이 가상키보드를 쓰셔도 크게 무리는 없을것 같다고 합니다.

양손 모두 최소 300타 이상 치시는 분들은 답답해서 못쓰실 거구요...

역시 아직까지 넘어야 할 과제가 많은 가상키보드의 세상 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성능도 성능이지만 가격이 어떻게 보면 가장 중요하겠죠?

제 아무리 기능이 좋아도, 비싸면 잘 안살테니 말이죠. ㅎㅎㅎ


위에서 언급했던 키보드의 가격은 약 17만원 정도 하고 있습니다. (오늘날짜기준)

키보드 치고는 정말 비싼 키보드 입니다.





분명 아직까지는 활용도가 많지는 않을 것입니다. (타수가 제대로 나오지 않으므로)

하지만, 분명 이 기술은 밑거름이 되어, 나중에는 정말 제대로 된 가상키보드가 나올 날이 앞으로 멀지 않을 듯 싶습니다.




소소한 팁, 가상키보드의 원리



그렇다면, 이 가상키보드의 원리는 무엇일까??


위에 스크린샷에서 보셨듯, 가상키보드 장치가 별도로 있고, 이 장치에는 적외선 음영감지 단말기가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는 세개의 작은 센서가 들어 있는데, 하나는 바닥에 보시는 것처럼 키보드 이미지를 띄워주고

나머지 두개는 타이핑하는 손가락 움직임을 인식하는 기능을 합니다.


여기서, 저 가상 키보드를 커다란 평면으로 보면, X / Y 축으로 볼 수 있는데, 바로, 적외선 음영감지 센서가

사용자의 손가락이 움직이는 좌표값을 계산해서 이것을 데이터처리해 PC로 보내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입력하고 약간의 딜레이가 있으며, 최대 100타 이상은 입력할 수 없습니다.

손가락을 빨리 움직이게 되면, 이 적외선 센서들이 움직임을 제대로 포착을 못하기 때문이죠.



그래도, 세상에 없던 가상키보드의 존재감이 이제 드러났으니,

앞으로 더욱 발전해서 이제는 500타 이상쳐도 아무 문제 없는 키보드로 거듭나기를 기대해 봅니다.

추가로, 가격도 착해지기를 기대해 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