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해보니 (디자인이) 엇비슷한 플러그를 알리에서 사용했던 경험이 있었습니다. 그걸 잠시 잊고 또 이 녀석을 구매한건데, 역시 성능이 너무 엉망입니다. 이렇게 생긴 제품은 알리에서 구매하지 마십시오. 하아... 사실 얼마 안 해서 그냥 구매 확정을 해버렸는데 이 금액을 경험삼아 절대 이런 디자인 제품은 구매하지 않도록 해야겠습니다.
제품은 이렇게 생긴 것입니다. 이게 40Gbps라고 써있어서 여기에 그만 혹해가지고 (숫자마케팅에 놀아난 으으!) 구매했습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C to C 플러그 연장 제품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즉 플러그와 플러그를 이어줍니다.
이런 식으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C타입 케이블 사이를 이어주는 역할이죠.
문제가 이겁니다. 일단 여러분들도 잘 아시겠지만 보통 C타입 단자는 앞뒤 구별이 없다고 알려져 있죠? 원래 제대로 완성된 C타입 플러그나 단자는 그렇긴한데 일부 저렴이 제품은 구별이 있습니다. 이 제품 또한 그렇습니다. 구별이 매우 심하게 있어요. 위/아래 구별도 있고 방향을 서로 바꿔 연결해도 구별이 됩니다. 즉 딱 정해진 방향으로 연결해야 겨우 제대로 연결됩니다. 최악의 플러그 연장 제품입니다.
속도도 정상적으로 나오지 않아요. 약 250MBps를 잡아먹습니다. 일단 연결 자체가 불안해서 이건 그냥 못 쓸 것 같습니다. 바로 휴지통으로 갖다 버렸습니다. 물론 표본이 저거 하나 뿐이라 절대 100% 확신할수는 없지만 분명한건 저것과 비슷한 디자인 어댑터를 썼단 말이죠? 그것도 전송 속도가 형편 없었습니다. 꽝이었어요. 그건 환불을 받았고요. 알리에서 구매하는건 대부분 성공하는 편인데 이렇게 가끔 꽝인 녀석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걸 찾았습니다! 사실 이거 찾는것도 일이에요. 생각보다 알리 검색 기능이 썩 좋지 않거든요. 그래서 엇비슷한 제품 하단으로 스크롤을 내린 후 연관 제품을 일일히 수동으로 찾아야 합니다. 뭔가 마감도가 우수해 보이고 가격도 합리적인 것 같아서 왠지 이 제품은 끌리는군요. 구매를 했으니 제품 도착 후 사용해보고 후기글을 남기겠습니다.
혹시 몰라서 다른 브랜드 제품을 추가로 더 구매했습니다. 얼른 도착했으면 좋겠군요! 오늘 내용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