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큐빗토렌트의 최적화 환경값을 그대로 백업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포맷 이후에 다시 재설치를 하면 환경값이 초기화될때 백업해둔 환경값을 다시 덮어쓰기를 함으로서 포맷 이전의 큐빗토렌트 환경을 순식간에 만들 수 있습니다. 방법은 너무나도 쉽습니다. 폴더는 총 두 개를 백업해야 합니다.

 

1. Roaming

위의 스샷에도 나와있는 경로를 따라 들어가시어 qBittorrent 폴더를 통째로 복사해서 백업할 폴더에 붙여넣기 합니다. 이게 끝입니다. 혹시 이미지가 보이지 않는 경우를 대비해 아래에 경로를 다시 한 번 텍스트로 옮겨 적어두었습니다.

 

C:\Users\rgy04\AppData\Roaming

 

 

2. Local

다음은 Local 폴더에 있는 qBittorrent 폴더도 같은 방법으로 복사해서 백업 폴더에 붙여넣기 합니다. 백업 폴더는 별거 없어요. 그냥 여러분들께서 따로 빼놓을 폴더를 말하는 것입니다. 지금 보시면 첫번째 경로의 폴더와 지금 경로의 폴더 이름이 차후 포맷이라던지 큐빗토렌트 재설치를 진행하는 경우에 따로 복사해둔 이 두 개의 큐빗토렌트 폴더를 각 위치에 맞게 그대로 원래 위치에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경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C:\Users\rgy04\AppData\Local

 

복원 방법

방금 언급했죠? 복원 방법은 백업한 두 개의 큐빗토렌트 파일을 원래 경로에 그대로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따라서 백업 할 때 주의하셔야 합니다. 같은 폴더에 넣으면 둘이 합쳐지니까 반드시 따로 나눠서 백업하시고 복원시 정확한 경로에 붙여넣기 하시기 바랍니다.

 

즉 이렇게 백업을 해두시면 되는 것입니다. 그러면 경로를 햇갈리지 않고 정확하게 큐빗토렌트 복구가 가능하겠죠? 오늘 내용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