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 보조배터리는 그냥 용량이 다 했습니다. 용량 보고 구매하는 것입니다. 아시죠? 용량이 크단 이야기는 안에 들어있는 배터리 셀도 많다는 것! 배터리가 많다는건 무겁고 크다는 것! 무겁고 크다는건 그다지 휴대가 용이하지 않다는 것! 휴대가 어렵다는건 보편적으로 들고 다니면서 사용한다기 보다는 어디 특정 장소에 놓고 사용하는 목적이 크다는 것입니다. 즉 이런 초 대용량 보조배터리를 구매하시는 분들은 캠핑하시는 분들일 것입니다. 아니면 개인 전시회를 하는데 하필 그곳 콘센트위치가 마땅치 않아서 장시간 브금을 틀만한 전력이 필요한 경우일 수 있습니다. 아무튼 이런 비슷한 상황에 대용량 보조배터리의 역할은 진가를 발휘하게 될거에요.

 

굉장한 용량!

 

104.82US $ 2% OFF|QOOVI 60000mAh Power Bank 22.5W PD QC 3.0 Charger Powerbank Large Battery Capacity Power Station Fast Charging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일단 이 제품의 디자인부터 전 마음에 들었습니다. 저는 각진 디자인을 무척이나 좋아합니다. 그래서 이번 갤럭시S224울트라를 구매한 이유가 각 때문이기도 해요. 전 시리즈까지는 뭔가 라운딩 처리가 완만했었단 말이죠? 저는 이게 마음에 들지 않았던 것입니다. 그래서 그동안 중고폰만 쓴거에요. 결코 돈이 없어서가 아니란 말입니다! (울컥) 이번 갤S24 울트라는 엣지 디스플레이가 아닌데다 각진 디자인이 너무 취저여서 바로 일시불로 구매했습니다.

 

이 보조배터리도 딱 보시면 아시겠지만 컨테이너 디자인이라는게 여실히 드러나지 않습니까? 컨테이너는 마치 레고 블럭 같아요. 차곡 차곡 쌓아 올릴수도 있고 직육면체의 정석이라고 해야 좋을까요? 상당히 안정적인 구조란 말이죠. 게다가 노란색? 이건 뭐 구매하지 않고서야 못 배기는 그런 보조배터리인 것입니다. 고객 이용 후기를 보니 역시 한국인 후기글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대부분 호평!

 

디자인과 용량이 너무 마음에드는 보조배터리

보통 이런 대용량 보조배터리는 조심해야 하는것이 뻥스팩을 사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즉 충전 용량을 속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듣보 브랜드일수록 페이크 용량이 많습니다. QOOVI 브랜드의 경우에는 상당히 눈에 익습니다. 여기도 나름 인지도 있는 회사로 알고 있단 말이죠? 그래서 뻥스팩은 아니겠다 싶었는데 역시 후기 내용들을 보면 그게 사실인 것 같습니다. 따라서 용량은 믿고 구매해도 될 것 같습니다. 단! 그만큼 높은 용량이기에 크기와 무게는 감안해야 합니다. 아시죠? 보조배터리는 스팩이 좋을수록 무게가 늘어납니다. 노트북과 비슷한 경우에요. 그럼 자세한 스팩을 살펴보겠습니다.

 

브랜드 : QOOVI

모델명 : D60000

최대 입력 : 23W

용량 : 60,000mAh

완충 시간 : 약 12H

크기 : 145 x 75 x 70 mm

무게 : 1.2kg

충전 입력 : 5V/2.4A, 9V/2A, 12V/1.5A (18W Max)

출력 :

-C1, C2 : 5V/3A, 9V/2.22A, 12V/1.67A (20W Max)(PD충전)

-A1~4 ; 5V/4.5A, 5V/3A, 9V/2A (22.5W Max)(SCP QC 충전)

충전 프로토콜 : PD2.0 / PD3.0 / SCP / FCP / PPS / QC2.0 / QC3.0 / QC4.0 / AFC

기타 : 손잡이, LED 라이트, 배터리 잔량 표시

 

제품 페이지를 방문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포트 수가 많고 야외에서 사용하는 경우 밤에도 쓸 수 있도록 LED 라이트 기능도 내장되어 있으며 남은 배터리 용량도 쉽게 확인 가능합니다. 굳이 단점이라고 한다면 용량이 워낙 크다보니 충전 시간이 꽤나 걸린다는 것이며 무게가 1kg 이상이라 무기로 활용이 가능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디자인 + 용량 모두 잡은 보조배터리

노란색 컨테이너 박스의 마냥 투박하지는 않으면서 그렇다고 질리지 않은 디자인, 그리고 6만mAh 깡패 배터리 용량! 이 두개가 서로 잘 어우러지는 멋진 쿠비 보조 배터리! 주변 지인분들 중에서 배터리 용량 진짜 큰 보조배터리를 찾는다면 저는 무조건 이걸 권유해 드리고 싶습니다. 무게는 비록 있을지 몰라도 무겁다는건 곧 진품이라는 것을 반증하는 것이니까요. 캠핑 좋아하시는 분들 가운데에서는 아마 보조배터리를 안 쓰시는 분들이 없을 것입니다. 강추합니다. 오늘 내용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