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어느 순간부터 USB 메모리 또는 외장 SSD를 연결하면 오른쪽 하단의 단축 아이콘 꾸러미에 USB 아이콘이 보이지 않습니다. 꼭꼭 숨겨져 있더라고요. 이 부분을 윈도우10때는 숨겨진 아이콘 부분에서 그대로 드래그해서 끌어다 놓으면 원하는 위치에 옮겨졌거든요? 근데 윈도우11로 돌아서기 시작하면서 이게 안되더라고요. 해결 방법은 상당히 심플했습니다. 마술 같아요. 모르면 한없이 짜증(?)나고 신기하지만 알고나면 굉장히 허탈한 그런 느낌입니다.

 

제가 원하는걸 다시 이미지로 설명드리자면 이런 상황입니다. 지금 위의 스크린샷 이미지처럼 USB에 저장장치가 연결하면 하드웨어 안전하게 제거 아이콘이 바로 작업표시줄에 떠야 하는데 뜨질 않습니다. 끌어다 놓아지지도 않고요. 이건 이렇게 하면 됩니다.

 

작업 표시줄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해서 작업 표시줄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기타 시스템 트레이 아이콘을 살펴보시면 하드웨어 안전하게 제거 및 미디어 꺼내기 옵션이 있습니다. 이 기능을 켭니다. 그러면 이제부터 작업표시줄에 USB 저장소를 연결하면 바로 딱 보이게 될 것입니다. 이렇게 쉬웠을 줄이야... 여러분들도 무척이나 허망하시죠? 아무튼 문제 해결입니다. 오늘 내용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