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티스토리팀에서 댓글 이벤트를 했었습니다. 후원+응원댓글을 남겨서 인증 완료하면 참여되는 매우 간단한 이벤트였죠. 사실 저는 이런 확률성 이벤트는 전혀 관심이 없습니다. 근데 참여를 결심한 이유가 딱 둘이었어요. 그 사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엉망으로 이벤트 참여하신 분들이 많음

2. 카카오프렌즈 2024 다이어리라고?!

 

그렇습니다. 분명 이벤트 내용에는 이런 내용이 있었습니다. 후원까지 완료했을 때 당첨 확률이 올라간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최소 후원 금액은 천원부터 가능! 따라서 천원이면 되는 것이었습니다. 근데 생각보다 이벤트 참여하신 분들은 후원을 전혀 하지 않았더라고요. 심할 정도로요. 따라서 저는 간단히 후원만 해줘도 당첨 확률이 확 올라갈 수 밖에 없었습니다.

 

또 하나 큰 문제는 참여 방법을 제대로 인지하지 못하고 엉망으로 하신 분들도 꽤 많았다는 것입니다. 분명 댓글 남긴 그 댓글의 URL 주소를 남겨달라고 요청사항에 있었건만... (엉엉) 그냥 글 주소만 덩그러니 남기신 분들이 꽤 계셨습니다. 제가 일일히 그렇게 남기는거 아니라고 답글을 남기려고 했으나, 그러면 경쟁자만 늘어나는 꼴이기에 그냥 침묵했습니다.

 

그렇게 경쟁자를 물리치고!!!

그렇죠! 바로 이거죠! 역시 당첨은 따 놓은 당상이었던 것입니다. 너~무 당첨되기 쉬운 이벤트였습니다. 즉 저는 천원에 이 굿즈를 마련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티스토리 운영자 여러분들, 앞으로 이런 이벤트가 매년 있을 것 같은데 제발 내용을 확실히! 꼼꼼히 살펴보시고 참여하셨으면 좋... 지 않습니다. 그냥 대충 보시고 대충 참여 많이 해주십시오. 그래야 제가 당첨 확률이 올라가니까요. 우히힉! 아~ 패키지 디자인 너무 좋고! 역시 춘식이는 최고에요!

 

확실한 굿즈 인증샷을 위해 비닐 포장을 제거 후 재촬영을 합니다.

 

박스 뒷면에는 구성품 정보가 나와있습니다.

 

바로 오픈! 깔끔합니다.

 

랩탑으로 업무중인 춘식이네요. 귀엽습니다.

 

포커스 온 더 굿? 좋은 것에 집중! 이라는 의미겠죠?

 

패키지 커버를 재끼니 그제서야 구성품이 보입니다. 다 꺼내볼께요.

 

오홍?! 이벤트 페이지에서 본 굿즈 내용은 훨씬 풍성했었는데 생각보다 간단한 제품 구성입니다. 책상용 스탠드 달력, 2024년 춘식이 블랙에디션(?) 다이어리, 춘식이 볼펜, 라이언 체크리스트 떡메모지입니다.

 

춘식이 2024 블랙에디션 다이어리부터 개봉해 봅니다.

 

평범합니다. 단지 춘식이가 여러 페이지에 마킹되어 있을 뿐입니다.

 

다이어리 케이스에도 페이지가 어떤 구성으로 되어있는지를 알려주는 가이드 페이지가 있습니다.

 

다이어리 맨 뒷장에 스티커 4종 세트가 있었군요!

 

춘식이랑 라이언만 있는게 아니었습니다. 카카오프렌즈 전원 구성이었군요. 다행입니다.

 

스탠드 달력도 귀엽습니다. 여기는 춘식이랑 라이언의 독무대입니다.

 

2024년에도 갓생 서약서를 작성해야 하는거군요. 이거 작년에도 썼던 거 같은데 말이죠. 뭐 또 작성한다고 손해보는건 없으니까요. 좋습니다! 올 해에도 갓생을 살아봅시다!

 

달력 깔끔합니다. 귀엽고 이쁩니다.

 

마무리

이번 달력 이벤트는 좋았습니다. 다소 어두운 티스토리 전체 분위기를 환기시켜주는 좋은 이벤트였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여전히 티스토리의 전망이 밝지만은 않습니다. 티스토리에도 이 부분을 어느정도 인지를 했으니까 이런 2024년 카카오프렌즈 다이어리 배포 이벤트를 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부디 2024년에는 어두웠던 지난해보다 운영을 잘 해주셔서 티스토리 전체 분위기도 살리고 플랫폼의 입지를 굳건히 다지는 한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당연히 올해에도 작년보다 꼼꼼하고 열심히 관리를 할 것입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