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다이소 숫자 키보드를 구매하고 딱 한 번 사용 후 바로 봉인을 했지만, 이번 숫자 키패드는 살짝 구매 욕구를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디자인도 좋은데 축 부분에서 뭔가 한 번 타건해보고 싶다는 느낌을 강하게 받았기 때문입니다. 흰축 또는 백축이라고는 많이 들어봤는데, 정확한 축의 네이밍을 몰랐습니다. 예를 들자면 적축이라는 기계식 키보드의 축 종류가 색상 구별에 따라 불리는데 채리축이라는 키보드 제조사의 회사명을 붙여 부르는건 드문 경우입니다. 키보드 판매 회사에서도 세부 정보를 살펴봐야 축 제조사를 알 수 있거든요. 대부분은 그냥 축의 색상을 붙여 마케팅을 하고 있죠.

 

이 키보든느 LEOBOG라는 회사에서 출시한 숫자 키보드입니다. 레오보그라고 읽으면 될 것 같군요. 키보드 모델명은 K21입니다. 축은 Ice Soul 이라는 백축을 사용하는 것 같은데 아무래도 레오보그사에서 자체 개발한 축인 듯 합니다. 검색해봐도 딱히 정보가 안 나오는군요.

 

키보드는 이것!

 

30.07US $ 53% OFF|Leobog K21 Bluetooth Wireless Mechanical Numeric Keypad Transparent Hot-swap Computer Numpad 21 Key Wired Nume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일단 축이 흰색이다보니 상당히 밝은 느낌을 받습니다. 축의 색상에 맞게 키캡도 투명 또는 반투명, 또는 일부 구간만 투명으로 디자인한 숫자 키보드입니다. 컨샙을 잘 살린 것 같습니다. 위의 판매 페이지를 직접 방문해 보시면 축이 두 종류가 있습니다. Ice Crystal Axis와 Ice Soul Axis죠. 근데 제품 소개란을 살펴보면 아이스소울축에 대해서만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아이스 크리스탈과 아이스 소울축의 차이는 축이 투명하냐, 흰색이냐의 차이입니다. 따라서 둘 다 스팩은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키보드 스팩은 다음과 같습니다.

 

브랜드 : LEOBOG

모델명 : K21

키 개수 : 21개

연결 방식 : 유선, 무선(2.4GHz + 블루투스 3.0 + 블루투스 5.0)

배터리 : 600mAh 리튬이온

사용시간 : 약 50시간 (LED OFF) / 약 21시간 (LED ON)

인터페이스 : USB C타입

키캡 : PC / 3D 프린팅+UV 안티스크래치 코팅

기타 : RGB (18라이트)

크기 : 120.56 x 82.56 x 39.81 mm

무게 : 195g

 

준수한 사양의 숫자 키보드입니다.

 

캬~ 이 디자인들 보세요. 진짜 이쁩니다. 숫자 키보드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타건하는 재미가 쏠쏠 할 것 같지 않습니까? 보아하니 RGB라고 표기된 제품을 제외한 나머지는 그냥 단색 백그라운드 LED만 지원하는 것 같습니다. 근데 가격 차이가 없어요. 컬러 부분은 호불호가 확실하니 취향에 맞게 구매해 사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Ice Soul Switch

아이스 소울 축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혹시 몰라서 축만 따로 판매하는 판매자가 있어서 좌표를 찍어 두었습니다. 먼 훗날 제가 구매할 경우를 대비해서 말이죠. 더불어 혹시 찾으시는 분들도 계실수도 있으니까요.

 

 

7.5US $ 50% OFF|LEOBOG Icesoul Switch for Mechanical Keyboard Tactile 5 Pins 45g Light Force RGB Transparent Lubed GK61 Anne Pro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이 축의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브랜드 : LEOBOG

네이밍 : Ice Soul Switch

초기 압력 : 49 gf Min

키압 : 30 ± 3gf

바닥 압력 : 45 ± 3gf

평균 수명 : 약 6천만 시간

 

이 정도입니다. 현재 제가 사용하는건 체리 적축인데 이 녀석의 평균 키압이 약 45g 정도 됩니다. 따라서 아이스소울 축은 체리 적축보다 좀 더 손쉽게 눌릴 것 같습니다. 체리 적축을 사용하면서 너무 키가 쉽게 눌린다는 느낌을 한 번도 받아본적은 없습니다. 따라서 아이스소울축을 사용하는 풀배열 키보드가 있다면 생각보다 오타가 발생할 확률이 높을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번 어떤 타건감을 선사해줄지 호기심이 강력하게 다가오고 있습니다.

 

현재 장바구니에 넣어둔 상태고 분명 조만간 구매를 해서 직접 사용하게 될 것 같습니다. 판매 페이지를 살펴보시면 KIT(No axis keycap) 라는 옵션도 있는데 이건 말그대로 커스텀 키보드 사용자분들을 위한 옵션입니다. 축(스위치)와 키캡이 빠진 본체만 판매하는 옵션이므로 구매 시 싸다고 이 옵션을 선택해 구매하시면 낭패를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구매 후 직접 눌러본 다음 아이스 소울 축이 마음에 든다면 아마 저는... 축만 대량 구매해서 키보드를 본격적으로 커스텀하게 될 것 같군요. 부디 마음에 들면 안 될텐데 말이죠. 걱정입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