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메인보드 바이오스에서는 VT 경로를 찾기 쉽게 해놨는데 이놈의 MSI는 참 꼭꼭 숨겨두었군요. 검색해보니 최근에 출시되는 MSI 메인보드들은 그나마 경로를 쉽게 변경한 듯 합니다. 현재 사용중인 메인보드는 MSI B360M 박격포입니다. 조금 오래된 모델이지요. 그래도 인텔 VT는 제대로 지원합니다. 본 내용은 저와 같은 마더보드를 사용중인데 Intel-VT 기능 경로를 몰라서 검색해서 여기까지 오신 분들일 것입니다. 참고로 인텔-VT는 Virtualization Technology의 약자로 가상화 기술이라고 해석합니다. 보통 VT를 활성화하시려는 분들의 주 목적은 아마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를 구동하기 위해서일 것입니다. 녹스나 블루스택같은 프로그램을 의미합니다.
먼저 바이오스로 들어가야 합니다. 컴퓨터 전원을 끈 후 전원 버튼을 눌러 켜자마자 DEL키를 연타합니다. 그러면 바이오스 화면으로 진입됩니다. 여기에서 왼쪽의 OC 카테고리로 들어갑니다. 오버클럭 관련인데 보통 오버클럭이라고 한다면 CPU를 수동 제어함을 의미합니다. 인텔 VT 기술도 CPU에서 지원하는 수 많은 기술 중 하나이므로 OC 항목에 넣은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무튼 OC를 눌러 들어가보시면 Other Setting에 CPU 상태라는 항목이 보일 것입니다. 해당 항목으로 들어갑니다.
이곳에서 마침내 우리가 원하는 Intel VT-D 기술을 찾을 수 있습니다. 해당 메뉴에서 엔터를 눌러 비활성화 상태를 활성화로 변경 후 F10키를 눌러 저장 후 재부팅하면 끝입니다. 엄청 간단하죠? 그럼 모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