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자동차 유막제거를 직접 해보신 분들이라면 다들 아실겁니다. 은근 힘들다는 것을 말입니다. 아무래도 확실히 유막 제거를 하기 위해서 차량 유리 구석 구석을 힘을 빡 줘서 열심히 문지르고 또 그렇게 문지르는것을 반복하실 겁니다. 한 여름에 유막제거를 하는건 정말이지 더워죽습니다. 아무튼 이 힘든 유막제거 과정을 조금이나마 수고를 덜고자 여러가지 제품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전동 제품들이 있습니다. 가격이 대다수 비싼 편이죠. 전동이니까요. 하지만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생각해봤습니다. 집에서 놀고 있는 전동 드릴을 병행해서 사용하는 제품은 없을까 하구요. 검색해보니 역시 있었습니다. 바로 이 제품입니다.

 

전동 드릴과 퓨전

해외직구로 구매한 전동드릴 제품입니다. 그리고 저 앞 부분이 보이시나요? 그렇습니다. 오늘의 주인공입니다.

 

출처 : 제품 판매 페이지

이렇게 생긴 제품입니다. 전동 드릴의 앞 부분 파츠를 드라이버 대신 이걸 끼워 사용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가격이 매우 저렴하다는 큰 장점이 있습니다.

 

앞 부분의 연장 파츠를 끼워 사용해도 되고, 그냥 제공되는 어댑터만 드릴에 장착 후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제대로 힘을 전달하려면 아무래도 길이가 짧을수록 좋으니 전동드릴의 연장파츠는 제거 후 장착하는게 훨씬 좋습니다.

 

사용해보기

대충 이런 느낌입니다. 돌려돌려 돌림판! 완제품 대비 엄청나게 놀라운 효과가 있는것은 아닙니다만 확실히 넓은 면적을 빠르게 유막제거할때는 편리합니다. 단점이라고 한다면 전동드릴과 함께 사용하는 제품이다보니 전동드릴무게를 견뎌내야만 한다는 것입니다. 또한 구석 구석 정교한 작업은 할 수 없습니다. 그런데 이건 뭐 여느 전동제품과 비슷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그냥 넘어가도록 합니다. 이런 부분말고는 원하는대로 유막제거에 확실한 도움을 줍니다.

 

유막제거제는 그냥 불스원 레인OK 유막제거 제품을 사용했습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전동드릴의 무게 그 이상을 충분히 감당할 수 있는 완력을 가지고 있어야 이 제품을 안전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행여나 작업하다가 손을 놓쳐서 전동 드릴이 그대로 차량에 쿵하고 떨어지는 순간... 이후의 일은 상상에 맡기도록 하겠습니다. 더구나 새차라면 그 충격은 배 이상이 될 것입니다. 상상만해도 아찔해집니다.

 

저는 오롯이 유막 제거만을 위해 이 제품을 구매했기에 차량 표면의 광택이라던지, 스크래치 제거에는 일절 사용을 하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이런 제품들이 잔기스를 더 유발할수도 있기 때문이죠. 유막제거 외의 나머지는 가장 안전한 인간의 손을 사용하는게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추천도는 70% 정도입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