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차를 정말 소중하게 아끼시는 분들이라면 자동차 백화현상에 대한 해결 방도를 많이 검색하셨을 것입니다. 자동차 백화현상이란 블랙 플라스틱 부분이 공기 및 먼지, 도로 위 작은 알갱이들로부터 상처를 입어 마모가 되면서 뿌옇고 희끄무리하게 변하는 현상을 말합니다. 또한 야외 주차를 자주 하여 직사광선에 노출되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이런 백화현상도 빨리 찾아오곤 합니다. 사람처럼 차도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것 중 하나가 백화현상인 것입니다. 저희집 차는 구매한지 갓 1년이 좀 넘었기에 오래 되었다고는 볼 수 없지만 출퇴근용으로 온 가족이 사용하므로 자주 외부에 노출되었습니다. 그렇다보니 아래쪽 검정 플라스틱 부분이 살짝 살짝 백화 현상이 진행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래서 이것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리스토어플러스에서 출시한 R604 복원제입니다. 코팅제라고도 부르죠. 이걸 블랙 플라스틱 모든 부위에 골고루 발라주면 백화현상을 어느정도 잡아내는 효과가 있으며 아직 백화현상이 진행 전인 부분에는 코팅이 되니 오랜 시간동안 백화현상을 미리 예방할 수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QM6 앞쪽 범퍼 부분에 이렇게 백화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복원제를 스펀지에 묻혀서 약품을 골고루 펴발라주면 어느정도 커버가 됩니다. 그런데 효과가 막 엄청 판타스틱하지는 않네요. 설명에 의하면 거의 100% 복원이 된다고 하는데 보시는 것처럼 약간의 흔적들이 보입니다. 역시 이 세상에는 새것처럼 복원되는 경우는 아예 해당 부속을 교체하는 방법 외에는 없는 듯 합니다.

 

참고로 이 제품은 검정색 플라스틱 부분만 사용 가능합니다. 이런 다크그레이 플라스틱 부분은 소용이 없습니다. 또한 흠집이나 스크래치도 해결해주지 않습니다. 그저 백화현상 부분만 잡아줄 뿐입니다.

 

사용 설명에 의하면 백화현상이 초벌 시 완벽히 잡히지 않으면 24시간 정도 건조 후, 그러니까 다음 날이 되겠죠? 다시 한 번 더 2차 코팅을 시도하라고 권장합니다. 마침 어제가 토요일이었고 오늘은 일요일이었기에 밝은 야외로 차를 끌고 나와 다시 재도포를 시도합니다.

 

어제 미처 발견 못 한 이런 부분에도 백화현상이 막 시작되고 있습니다. 여기는 금방 잡힐 것 같아 보입니다.

 

역시 금방 잡힙니다. 보시는 것처럼 백화현상이 거의 사라졌습니다.

 

여러 구매 후기를 보니 세차를 한 번 하니까 다시 백화현상이 원상복구 되었다는 이야기도 있어서 왠만하면 세차 후 작업을 진행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차의 표면에 붙어있는 모든 먼지와 이물질을 다 털어낸 이후 깔끔한 상태에서 도포를 하는것이 가장 베스트일 것입니다. 가격도 크게 비싸지 않으므로 자동차를 건강하게 오래 유지하고 싶으시다면 이런 간단한 작업을 통해 관리를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