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벌써 두 번째 홈트레이닝을 위한 운동화 구매 후기입니다. 예전에 한 번 언급했던 태권도화는 다 좋은데... 신발 바닥이 빨간 고무재질이어서 그 염료가 고스란히 장판으로 전달되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더 했다가는 장판 일부가 붉게 물들 것 같아서 이번에는 바닥이 흰색인걸로 찾아보았고 이 신발이 딱 눈에 들어왔습니다.

 

사실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그냥 돈 좀 더 써서 대기업 브랜드 운동화를 신을까 하고요. 요전에 아디다스 신발을 신어보고 너무 만족했던 경험이 있어서 대기업 운동화에 대한 신용도가 꽤 올라갔거든요. 허나 실내 운동을 위해서 그정도의 투자를 하기에는 좀 뭔가 아까워서 (어차피 운동도 하루에 1시간 반 정도밖에 하지 않기에) 속는 셈 치고 이번에도 중소기업 제품으로 구매했습니다.

 

레이븐이라는 회사에서 출시한 태권도화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벨크로 타입이라 신고 벗기가 상당히 수월합니다. 모델명은 TK-GLZ323이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정사이즈로 주문하라고 되어있는데 후기를 보니까 한 치수 크게 주문하니 딱 맞는다는 이야기가 많았습니다. 따라서 저도 한 치수 큰걸로 주문을 했고 신어보니 딱이었습니다. 양말까지 신으면 퍼펙트하게 맞아떨어졌습니다.

 

이번에는 확실히 바닥이 흰색이니까 장판에 물들일은 없을것입니다. 이걸 신고 스위치 홈트레이닝을 또 열심히 진행했습니다. 아직 새 신발이라 적응 기간이 필요하겠지만 바닥 미끄러짐이 거의 없어서 펀치에 좀 더 힘을 실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전에 신었던 신발은 마모가 되어서 그런건지는 몰라도 좀 미끄러웠거든요. 역시 새신은 좋은것입니다. 마찰력이 최고조여서 운동에 더 몰입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것도 얼마나 오래갈지는 모르겠군요.

 

맨발에 신으면 발등이 좀 아픕니다. 아직 빳빳하기 때문이겠지요. 그래서 양말을 꼭 같이 신고 운동하고 있습니다. 아직 이걸 신고 운동한지가 오래 되지 않았으니 더 신어보고 새로운 이슈가 생기면 본문에 추가내용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