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맥스강좌] 건물내부 기본구조 레이아웃을 정확한 수치로 구성하기
일주일이 정말 시간이 엄청 빨리 지나가 버리고 있어요..ㅠ_ㅠ
좀 더 일주일을 알차게 보내야 할 것 같습니다.
이번시간도 3D MAX의 기초시간 이구요,
요번에는 캐릭터가 아니라, 배경의 주가 되는 건물의 기본 레이아웃을 구성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맥스는 정말 적응이 될 때까지 이것저것 많이 해보는 방법이 제일 인 것 같아요.
크으...처음에는 어찌나 적응이 잘 안되던지...ㅠ_ㅠ
이 방법은 일반적인 맥스작업보다는,
건축 쪽에서 실제로 많이 쓸 수 있는 그러한 방법들 입니다.
우선, 건물을 정확한 수치로 만들기 위해서, 우선 유넷셋업을 해줍니다.
Customize > Units Setup 으로 들어가세요.
저는 미터 단위로 선택을 하겠습니다.
미터로 맞추시고, 오케이 클릭!
그리고, 토글을 활성화 하여~ 정확하게 딱딱 붙어 만들어 지게끔 합니다.
그럼, 이렇게 딱딱딱 늘어나지요. 호호호~!
직접 한번 만들어 보시면 됩니다^^
근데, 보니까, 맥스 뷰의 네모칸 하나의 크기가...0.254m 로 나오네요???
이것을 정확히 1미터로 바꾸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토글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설정창이 뜨는데,
홈그리드 탭에서, 저 부분의 수치를 1로 변경해 주세요^^
이렇게 하시면 이제 완료!!!
뷰가 확대되었습니다^^
이제 다시 크기 조절을 하여, 딱 맞추시면 1m x 1m 의 면적을 가진 플랜이 완성 됩니다.
또한, 이 네모칸의 크기에 따라서 넓이도 알 수 있으니 참으로 편리합니다.
그리고, 그대로 벽을 만들기 위해서는, 우선 에디트폴리를 진행하고, 양 사이드의 엣지를 선택해서
Shift 를 누르고 Z 축으로 드래그 하면 되겠지요???
요렇게 쭈욱~ 말이죠^^
그럼 바닥은 현재 3m X 5m 의 평수를 가진 공간이 형성이 됩니다.
자,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정확한 수치를 좋아하신다면, 이렇게 그리드와 가이드라인을 이용하여 작업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