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닌텐도 스위치 구매 소식은 말씀드렸고, 가장 중요한게 하나 더 있습니다. 바로 층간소음 문제입니다. 이것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일반 요가용 매트로는 어림도 없을 것 같습니다. 몸무게가 가벼운 사람이라면 모를까 제 중력은 무시 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무조건 두꺼운 매트가 필요합니다. 당연히 두꺼워지면 돌돌 말아 보관하는건 포기를 해야 합니다. 그러므로 보관 부분에서도 나쁘지 않은 선택지가 필요합니다. 검색 결과 딱 적당하다 싶은 제품을 골랐습니다.


원래는 체육관 바닥용 퍼즐 매트를 구매하려고 했습니다. 그게 가장 안전하기도 하고 확실한 품질 보증(?)이 입증된 상태니까요. 근데 은근 비싸더군요. 열심히 검색을 진행한끝에 짐매트라는걸 알게 되었고 이 중에서 가장 두터운 녀석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아이언스타에서 출시한 제품을 알아냈습니다.


근데 딱 봐도 이건 중국에서 OEM으로 가지고 오고 마크만 찍어 판매하는 방식인 것 같더군요. 혹시 알리익스프레스에도 있는지 알아봤습니다. 하지만 없었습니다. 있는데 없었습니다. 비슷한 제품은 몇 개 찾았는데 확신이 없었습니다. 제품 스펙도 엉성하게 표기가 되어 있어서 구매가 무척 망설여집니다. 결국 그냥 포기하고 국내에서 판매하는 제품의 손을 들어주었습니다.


아이언스타 짐매트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3단 접이식 입니다. 손잡이가 있어서 이동도 쉽습니다.


다 펼치면 이렇게 됩니다. 길이가 스펙대로 맞는지 궁금해졌습니다. 그럼 재봐야죠.


가로는 180cm 맞습니다.


세로도 600cm 정도 맞군요.


가장 중요한 두께는요? 보시는 것 처럼 5cm 씩 3겹이니까 15cm 맞군요. 훌륭합니다. 제품의 상세 사양과 동일합니다.


동생은 헬스마니아여서 몸무게와 저랑 비슷합니다. 그래서 올라가보라고 시켰습니다. 제가 올라가고 동생이 사진을 찍게 할 수 있는데 얘가 사진을 겁나 못 찍어요. 믿을 수 없어서 녀석을 피사체로 하고 직접 촬영했습니다. 보시는 것 처럼 두께도 두께지만 푹 꺼지지 않죠? 엄청 타이트하고 촘촘하게 이루어져 있습니다.


복원력도 우수한 편 입니다. 당연히 지금은 새 제품이어서 그럴 수 있겠지만요. 링 피트 어드벤처를 하려면 뛰어야 되는데 그러려면 매트가 엄청 쫄깃하고 야무져야만 합니다. 아이언스타 3단 짐매트는 딱 원하던 부분과 일치하는 제품입니다. 가격은 다른 매트에 비해 조금 비싸도 충분히 그 값어치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매트만 믿고 깝치면 안 됩니다. 최대한 아랫층에 사람이 없는 시간을 이용하려고 합니다. 이 건물은 저 혼자 사는게 아니니까요.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