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애펙 작업을 위하여 메모리를 두 배로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확실히 임시 저장 공간이 두 배로 늘어서 그런지 컴퓨터가 매우 포만감을 느끼는 듯 합니다. (꺼억) 당연한 결과겠지요. 특히 어도비 프로그램들은 램먹는 하마로 유명합니다. 그러므로 애펙이랑 프리미어 두 개를 동시에 띄워서 작업하려면 메모리 여유공간이 충분해야 합니다. 그래서 지금은 32GB의 메모리가 완성되었습니다. 요즘 램 값이 많이 내려갔더군요. 이때다 싶어서 냅따 주문했습니다.


일명 시금치 램이라 불리우는 삼성 메모리 입니다. 삼성하면 일단 기술력을 믿습니다. 삼성 DDR4 8GB PC4-21300 제품입니다. 오늘 날짜 기준으로 최저가격이 약 29,000원 정도 하는군요. 8GB 짜리 메모리 하나 가격이 3만원 아래로 떨어진건 정말 오랜만에 보는 현상입니다. 약간 충동구매가 없잖아 있었습니다. 왠지 지금 안 사면 두고두고 후회 할 것 같았기 때문입니다. 더욱이 지금 PC 사양이 나쁘지 않았기에 투자 가치 대비 결과는 충분하다고 판단되었습니다.


아뿔싸... 장착하려고 본체를 열어보니 걸림돌이 발생합니다. 바로 저겁니다. CPU 펜이 방해를 합니다. 안쪽에 장착해야 하는데 이 각도에서는 도저히 장착 불능입니다. 다행히 쿨러만 빠지는 구조였어요. 천만 다행이죠. 그렇지 않았다면 일이 복잡해졌을 겁니다. 이렇게 무사히 모든 메모리를 메인보드에 장착 완료했습니다.


부팅 후 바로 바이오스 화면에 들어가서 정상적으로 인식하는지 확인합니다. 모두 다 정상적으로 인식하는군요. 기분이 좋아집니다.


CPU-Z로 확인 완료! 이상 없습니다. (진짜 이상이 없는가?) 이로써 메모리 추가 업그레이드는 완벽하게 완료했습니다.


윈도우10에서 PowerShell을 통하여 체험 지수를 알아보았는데 메모리 점수가 9.9 만점 중 9.3을 차지했군요! 이 정도면 뭐 훌륭하다고 할 수 있겠지요.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저 체험지수 점수를 확인하는 방법이 궁금하시면 아래의 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