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재채기와 콧물과 코막힘 알러지비염인데 비강세척이 도움이 될까요?


본 내용은,

비염, 코세척으로 증상 완화하기,

생리식염수로 올바른 비강세척하기,

비강세척 올바르게 진행하자

와 관련이 있습니다.




와....진짜...비염...ㅠ_ㅠ 미치겠습니다.

아침부터 재채기 + 콧물 의 연속이구요,

그리고나서 바로 코막힘....


뚫릴려고만 하면, 다시 재채기와 콧물의 공격....

버...버틸수가 없다...ㅠ_ㅠ





다양한 비강세척방법들이 있는데,

의사들 마다 의견이 조금씩 다르네요...;;;;

대체 누구의 말이 맞단 말이냐...ㅠ_ㅠ


결론은, 의사들 모두의 말이 맞다는 겁니다.


왜냐면, 사람마다 증상이 같다 하여도, 그 원인과 치료방법은 조금씩 다르기 때문이죠.

체질이란게 있으니까 말이에요~!


따라서, 자신이 가장 해볼만하고, 마음에 드는 방법으로 진행을 하시는 것이 맞는 것 같습니다.





저는 비강세척을 직접 하기가 좀 ...겁도 나고 그래서,

혹시 비강세척 기기가 있지 않을까? 싶어서 검색 해봤는데, 있네요^^;


가격대가 저렴한 것은, 그야말로 수동형태~!

쥐어짜서 콧속에 주입하는...ㅋㅋㅋ


일단 가장 신뢰가 가는 제품이, 분무형태로 세척해 주는 저 위의 제품이 가장 믿음이 가네요.


이것저것 많이 알아봤지만,

기계식이 됬든, 아니면 수동형태든 비강세척, 코세척은 비염에 많은 도움을 주는 것은 확실합니다.

그래서 제가 이렇게 미친듯이 알아보고 있는 거구요....


포스팅을 쓰는 지금 이 와중에도 저는 책상 앞에 화장지가 구비되어 있으며

지금 한쪽 코는 막혀있는 상황이라 너무 답답해요...ㅠ_ㅠ





그럴만한 이유가 있는데, 이비인후과에 자주 다녔을때,

병원에 분무형 비강세척기가 있었답니다. 근데 그걸로 치료받으면, 농담이 아니고

상쾌함은 물론이거니와, 왠지 증상이 사라지는 그런 신기한 경험을 맛보았죠.


병원치료랑 약을 잘 먹어서 그런가보다 싶기도 했지만, 이제와서 생각해보니

비강세척이 제대로 되어서 그러지 않았나 라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이 지긋지긋한 비염!!!


이제 좀 탈출해 보고 싶어요~!

매일아침마다 콧물과 재채기와의 전쟁에서 승리하고 싶네요!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