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제품은 우연히 인스타그램 광고를 통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실제 써보고 다시한번 깨달았습니다. 절대로 광고는 믿을것이 못 된다는 것을 말입니다. 기어베스트에서 똑같은 제품을 발견하고, 인스타의 기억을 되새김과 동시에 기대를 하며 조심스레 리뷰 신청을 넣어봤습니다. 가격은 정말 저렴했기에 아무 문제 없이 승인이 되었고, 마침내 제품이 도착했습니다.
제품 페이지에서 보면 완전 좋아보이는데, 역시 사진빨 이었습니다. 실제 받아본 제품은 엉성하기 그지 없었고, 심지어 마감처리도 온전치 못했습니다. 따로 장착해서 길이를 조절하는 가이드는 군데군데 매끄럽게 처리되지 못해서 장착하고 피부를 지나갈 수 없을 지경이었습니다. 아무튼 딱! 이 가격만큼의 성능만을 보여주는 제품이지 않았나 싶습니다. 약간 그런 느낌입니다. 그 인형뽑기 많이 하면 주는 경품 같은 거요. 천원넣고 뽑기 게임할 때, 그 기계 안에 들어있는 상품 같은 느낌입니다.
이렇게 생긴 면도기 입니다. 그래! 까짓꺼 뭐 성능만 좋으면 되는거 아니겠어? 하고 생각했습니다. 어차피 디자인은 감안하고 주문했던 것이니까요. 그러면 스펙만 먼저 살펴봅시다.
● LED 조명이 내장된 올인원 트리머, 면도기 및 첨탑
● 3개의 가이드 (1mm, 3mm, 5mm) 으로 면도 및 트리밍 가능
● 교체 가능한 스테인레스 스틸 양면 블레이드는 수염을 쉽게 커팅함
● 윤곽이 있는 머리 피봇이 얼굴의 곡선을 따라 움직임
● 200mAh 리튬 이온 배터리로 45분 충전 후 180분 사용 가능
사양만 보면 나쁘지 않습니다.
구성품은 위와 같습니다. 몇 mm 로 절삭할지 정하는 가이드와 충전 케이블, 그리고 본체, 사용설명서가 들어 있습니다.
으음.... 위에서 말씀 드렸다시피, 외관은 중요한게 아닙니다! 잘 커팅만 되면 되는거죠! ... 라고 그렇게 스스로를 독려하였습니다.
저기에 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저는 전원버튼을 누르고 깜짝 놀랬습니다. 전기면도기 소리가 너무 커요. 퀘에에에에엥~! 하는 소리가 났습니다. 불량인건가 의심이 들 정도였습니다. 아마도 스테인리스 날이 서로 부딫히는 소리인 것 같습니다. 소음만큼 절삭력이 좋겠구나 싶었습니다.
디테일한 부분입니다. 그리고 가이드 장착 후 분리시에 조심히 빼야 합니다. 안그러면 날도 같이 빠집니다. 내구성이 그다지 높지 않은 전기면도기 입니다.
전원을 켜면 이렇게 LED가 들어 옵니다.
여기에도 들어오는데, 솔직히 없어도 상관 없을 것 같습니다. 누가 어두운데서 면도를 하나요? 밤에 하더라도 욕실 불 켜면 환한데 말이죠.
전용 충전케이블로 충전하셔도 되고, 다이소에 2구 전용 220V 케이블을 판매합니다. 그 제품으로 사용해서 충전하셔도 됩니다. 직구 상품이라 동봉된 돼지코 케이블은 국내용이 아닌 유럽향 입니다.
가이드는 이런식으로 장착됩니다. 아까 말씀드린대로 분리가 상당히 어렵네요. 제가 이 제품이 처음이라 요령이 없는 것일수도 있습니다. 이건 면도 전에 찍은 사진 입니다. 그리고 거의 3주동안 덮수룩하게 자란 제 수염을 커팅해 보았습니다.
소음은 심하지만 생각보다 면도는 잘 되는군요. 3mm 가이드 장착 후 수염을 곱게 다듬은 모습입니다. 제가 수염이 빨리 자라는 편 입니다. 그런데 피부까지 민감하다보니 매일 면도하면 늘 피부트러블을 달고 살아서 무척 괴롭습니다. 어차피 직장다닐일도 없고해서 기르고 있는데 생각보다 수염이 잘 자라주어서 그냥 스타일링 하는 차원에 수염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남성용 수염 스타일링 전기면도기 제품 페이지
정말 저렴하면서 수염 관리를 하고 싶으시면 하나쯤 있어도 나쁜 제품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수염이 많이, 억세게, 빨리 자라시는 분들에게는 요긴할 수 있겠네요. 이 제품은 완전 밀착면도가 아닌, 스타일링을 위한 면도기 입니다. 그러므로 밀착면도를 원하시면 절대 이 녀석으로는 불가하니 다른 면도기를 알아보시는게 좋겠습니다. 저는 전기면도기로 샤오미꺼 사용하는데 정말 잘 됩니다. 건식이 아닌 습식 면도를 하고 있습니다. 그냥 이런 면도기도 있구나~ 하고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