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 스마트폰 미무버(Mi Mover)로 편안하게 새 기기로 데이터 옮기기

삼성에는 스마트 스위치라고 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삼성 스마트폰끼리 편안하게 데이터를 옮길 수 있는 기능입니다. 놀라운건 앱 위치까지 그대로 이동된다는 것 입니다. 바탕화면 위젯 구성까지 모두요. 이 점이 참으로 좋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삼성 스마트폰을 한번 사용하신 분들은 다른 스마트폰으로 쉽게 환승이 어려운게 전 이 기능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비슷한 기술이 샤오미에도 있습니다. 바로 미무버 (Mi Mover) 라고 하는 기능이죠. 전화번호와 문자내역, 사진, 동영상, 앱 등등의 데이터가 그대로 이동되고 앱 위치까지도 똑같이 전송됩니다. 한마디로 삼성 스마트스위치랑 같은 기능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별도의 앱을 따로 설치할 필요 없이 설정에서 바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당연히 두 개의 기기가 필요하겠습니다. 하나는 기존에 사용하시던 샤오미 스마트폰, 다른 하나는 새로 구매하신 샤오미 스마트폰 이렇게요.


설정 > 추가설정 > Mi Mover


이 경로로 들어가주시면 됩니다. 두 기기 똑같이요.




그러면 미무버가 실행되고, 기존에 사용하시던 폰은 이전기기로, 새 샤오미폰은 당연히 새로운 기기로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새로운기기를 선택하시면 QR코드가 나옵니다. 그리고 이전기기를 선택하시면 QR코드를 인식하는 카메라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이후에는 어떻게 하셔야 할지 아실 것입니다. 맞습니다. 카메라로 QR코드 인식만 시켜주시면 됩니다. 보내는 쪽이 회색이고 받는 쪽이 초록색이라고 생각하시면 편리합니다. 참고로 이 둘의 연결방식은 블루투스가 아닌, 와이파이 핫스팟으로 연결됩니다.


서로 인식이 되면 다음 화면은 전송할 파일들에 대한 선택화면이 나옵니다. 보내는 쪽에서 선택하여 전송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시스템, 앱, 이미지, 오디오, 비디오 등등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다 선택하셨으면 전송버튼만 누르시면 이제 알아서 진행됩니다. 다 될때까지 전원을 끄지 마시고 그냥 기다리시기만 하면 됩니다. 혹시모르니 충전 케이블을 연결하시고 진행하시는게 좋습니다. 다 완료되고나면 새 샤오미 기기에서 잘 옮겨졌는지 확인을 한번 해주시면 되시겠습니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기어베스트 앱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