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프리도스 노트북9 NT900X3Y-A38A 윈도우 설치하기

아는 동생이 노트북 세팅을 부탁했습니다. 건방진것! 이런걸 맨 입으로 그냥 해달라고 하다니... 예의를 몰라도 한참을 모릅니다. 이런것까지 지적해야하나 싶기도 하고... 그냥 넘어갑니다. 덕분에 포스팅 하나 더 한다고 생각해야죠. 긍정의 힘!


이번 모델은 삼성 프리도스 노트북 입니다. 모델명은 제목에도 나와있듯 NT900X3Y-A38A 제품입니다.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운영체계 : Linux (Console only)

●프로세서 / 칩셋 : Intel® Core™ i3 Processor 7100U (2.40 GHz 3 MB L3 Cache)

●메모리 : 8 GB DDR4 Memory (On BD 8 GB)

●SSD : 256 GB Solid-state drive

●디스플레이 : 33.7 cm FHD RealView LED Display (1920 x 1080)

●그래픽 : Intel® HD Graphics 620

●기타장치 : 스테레오 스피커 ( 1.5 W x 2 ), SoundAlive™, 내장 듀얼 디지털마이크, 720p HD 카메라, Bluetooth v4.1

●네트워크 : 802.11 ac (2x2)

●인터페이스 : 1xHDMI, 1xUSB-C™ [최대 5 Gbps*, 4 K 디스플레이 출력(어댑터필요), 충전], 2xUSB 3.0, MicroSD Multi-media Card Reader, 1x헤드폰 출력/마이크 입력 콤보, 1xDC-in

●입력장치 : 페블 키보드 (백라이트 지원), 클릭패드

●보안기능 : None TPM, 지문인식

●전원 : 30Wh, 45W 어댑터

●크기 (가로 x 세로 x 높이) : 309.4 x 208.0 x 13.9 mm

●무게 : 0.799 kg

●소비전력 : 5.3 kWh

●정격 전압 : 100-240 V


무게가 참으로 매력적이네요. 제 샤오미 노트북 프로는 거의 2kg 이거든요. 이걸 들으니까 완전 가볍더군요. 노트북이 은근히 오래들면 무겁습니다. 만약 여러분들도 새로 구매하신다면 고성능이 아닌 이상 전 무조건 가벼운걸 추천합니다.




녀석이 구매한건 이렇습니다. 보니까 무선마우스도 사은품으로 주나보네요. 마우스 패드도 있군요.




노트북9 시리즈 입니다.




언박싱! 삼성이 참 포장에 신경을 많이 쓰네요. 이쁘게 포장되어 있습니다.




딱 드는 순간, "뭐야, 왜이렇게 가벼워!" 라고 느꼈습니다. 역시 샤오미 노트북 프로만 쓰다가 이걸 직접 어루만지니까 완전 무슨 장난감인줄 알았습니다.




그밖에 사용설명서와 USB-C 타입 변환젠더, 그리고 전용 충전 어뎁터 입니다. 참고로 C타입으로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위에서 본 모습 입니다.




아래에서 본 모습입니다. 저기 검은색 스티커에는 그냥 정품 OS 사서 쓰세요~ 라고 적혀있습니다.




노트북 액정 크기는 13.2 인치 입니다. 15인치만 쓰다가 이걸 보니까 확실히 화면은 작게 느껴집니다.




왼쪽 측면 인터페이스 입니다. 전원부, USB 3.0과 C타입이 보이고 3.5mm 오디오 마이크 콤보 잭이 보입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 저 C타입으로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오른쪽에는 마이크로SD 슬롯, USB 3.0, HDMI 단자가 있습니다.




키보드 오른쪽 상단에 전원버튼이 있습니다.




그리고 요즘 나오는 노트북에 왠만하면 다 있는 지문버튼도 보입니다.




충전은 이렇게 합니다. 전용 충전기에 파란색으로 불이 들어오고, 노트북에는 주황색 LED가 들어옵니다. 완충시에는 초록색으로 변합니다.




액정에도 이렇게 충전 모습이 보입니다.




이제 윈도우를 설치해야겠죠. 보통 삼성 프리도스 모델은 Fast Bios가 비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은 그대로 두시고, 다른 부분을 조금 건드려줘야 합니다. 참고로 바이오스는 전원을 켜자마자 F2를 연타하시면 됩니다.




바로 이 Secure Boot Control 부분입니다. 여기를 OFF 해둬야 부팅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1번 부팅을 USB로 해줘야합니다. 그래야 윈도우를 설치할 수 있으니까요.




USB를 인식하여 이렇게 윈도우10을 아주 문제없이 설치하고 있습니다. 다 설치하고 재부팅시에 다시 F2를 연타해서 BIOS 화면으로 들어가고, F9를 눌러 설정 초기화를 해주시고 F10을 눌러 저장 후 재부팅 하시면 됩니다. 아! Fast boot 기능은 On 으로 해주세요. 그러면 부팅시간이 단축됩니다.



▲https://www.samsungsvc.co.kr/online/downLoadMain.do?isDownload=T


윈도우10은 잘 설치되었으니 이제 드라이버와 기타 응용프로그램만 설치하면 됩니다. 삼성이 좋은게 딱 하나 이겁니다. 알아서 드라이버를 설치해주는 소프트웨어가 있다는 것 입니다. http://3366.co.kr 이 주소는 삼성전자서비스 홈페이지 입니다. 여기 가셔서 다운로드 페이지로 가시고, PC카테고리에서 삼성 업데이트 프로그램만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삼성 업데이트 프로그램을 설치 후 실행하시면 필요한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검색하고, 클릭 한번에 지가 알아서 설치부터 세팅까지 완벽하게 진행합니다. 이 점이 가장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즘 엘지노트북을 한번도 안 써봐서 이런 비슷한 기능이 있는지는 모르겠는데, 아무튼 삼성하면 역시 이 기능이죠. 이렇게 해서 삼성 노트북9 NT900X3Y-A38A 모델에 윈도우10을 무사히 설치 마무리 하였습니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기어베스트 앱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