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저는 던파 라이트 유저 입니다. 라이트라는건 말 그대로 가볍게 플레이를 즐기는 유저를 뜻하죠. 복잡한 장비세팅 이런거에 투자할 시간이 없고요, 그리고 복잡하기도 하고요... 그냥 저는 일반 던전에서 애들 때려잡는 맛으로 하고 있습니다.


던파 잊혀진땅 어떻게 공략할까? 한번 알아보자.

잊혀진땅도 최근 알게된 던전으로 하루 한번밖에 돌지 못합니다. 피로도를 소모하지 않는 던전이며, 계속 몹들이 무한 리젠(재생산) 되는 던전으로 한번 들어가면 30분의 시간 제한이 있어서 30분까지는 그냥 즐길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나오는 아이템으로 조안 페레로에게 여러가지 아이템을 살 수 있습니다. 경험치를 올려주는 물약부터 유니크 장비까지 구매도 가능하죠. 하지만 만랩이면 이건 더 이상 필요가 없습니다. 전 그냥 심심할때 방문하곤 합니다.



던파 잊혀진땅 공략


먼저 조안 페레로는 웨스트코스트에 위치해 있습니다. N을 누르면 전체 지도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조안 페레로를 찾았다면 그를 눌러서 입장을 진행합니다.



던파 잊혀진땅 공략


그러면 여기에서 제일 위에 해당되는 지역이 잊혀진 땅 입니다.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주의하실점은 하루 딱 한번만 들어갈 수 있으므로 일단 들어가시면 절대 마을로 가기를 하시면 안 됩니다. 그러면 바로 끝납니다. 계정귀속이 아닌 캐릭터 귀속이기 때문에 캐릭터마다 각자 한번씩 들어갈 수 있습니다.



던파 잊혀진땅 공략


그러면 이렇게 죽음의항구로부터 진행을 시작하게 됩니다. 열심히 결정을 모으라고 합니다. 위에 보시면 Time 바가 보이시죠? 30분 한정입니다. 참고로 네임드를 잡는 순서는 없습니다. 그냥 먼저 공략하고 싶은 곳을 조지시면 됩니다. 아래에 있는 순서는 순수 제 기준입니다. 참고하세요.



첫번째 네임드, 죽음의 항구 - 히드라클 공략


던파 잊혀진땅 공략


저는 제일먼저 여기를 공략합니다. 이렇게 다음 맵으로 이동하면 "이 물은 뭐지?" 하고 플레이어가 말을 합니다. 바닥에 보시면 녹색 물 자국이 있습니다. 그 물자국을 먼저 따라갑니다. 중간중간 챔피언 몹들이 있을 것입니다. (녹색 이름) 이녀석들을 죽이면 열쇠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보이는대로 조지시는게 좋아요. 열쇠로 보물상자를 열 수 있습니다.



던파 잊혀진땅 공략


오른쪽 상단 미니맵에도 뭔가 감옥같은 아이콘으로 표시가 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빨간 동그라미 표시 부분) 그리고 이 물자국을 따라가니 왠 건물로 진입하는 입구가 보입니다. 들어가세요.



던파 잊혀진땅 공략


건물의 가장 안쪽에 이렇게 콩콩이로 추정되는 녀석이 갇혀있습니다. 감옥에서 해방시켜 줍니다. 참고로 저기 떠도는 원혼은 죽일 수 없습니다.



던파 잊혀진땅 공략


감옥을 풀어주면 다시 처음 위치였던 선착장으로 오라고 합니다. 지가뭔데 오라가라 하는건지...



던파 잊혀진땅 공략


그러면 한 술 더 떠서 이쪽으로 오랍니다.



던파 잊혀진땅 공략


그러면 소용돌이를 만들어 준다면서 꼬십니다.



던파 잊혀진땅 공략


정말로 소용돌이가 생성 되었습니다. 이걸 타고 다른 맵으로 순식간에 이동하게 됩니다.



던파 잊혀진땅 공략


오른쪽 미니맵 가장 끝 부분으로 이동하면 보스가 기다립니다.



던파 잊혀진땅 공략


심해의 히드라클을 잡아주면 우선 첫번째 네임드는 클리어 입니다. 다시 다른 맵으로 가시려면 아까 여기 맵에 도착했던 처음 지점에 가시면 콩콩이가 보이실텐데, 다시 소용돌이를 타고 처음 지역으로 갈 수 있습니다. 아니시면 챔피언 몹을 잡고 열쇠를 얻으시고, 보물상자를 여시면 가끔씩 점핑캡슐을 획득하게 됩니다. 이 점핑캡슐로 다른 지역으로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결정을 많이 모으면 조안 페레로에게 이 점핑캡슐도 구매 가능합니다. (던전 밖에서 구매 가능)



두번째 네임드, 분란의 숲 - 샤우타 / 키놀 공략


던파 잊혀진 땅 공략


여기도 어렵지 않습니다. 먼저 분란의 숲 입구쪽에 보시면 이렇게 고블린과 타우 잡상인이 서 있습니다. 참고로 여기는 힐 지역 입니다. 모닥불에 가까이 있으면 저렇게 HP가 채워집니다. 분란의 숲은 타우와 고블린이 서로 싸우는 지역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서로에게 해를 줄 수 있는 물약을 팝니다. 고블린은 타우 변신 물약을, 타우는 고블린 변신 물약을 팔죠.



던파 잊혀진 땅 공략


이렇게요. 둘 다 구매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구매하는데 결정이 필요합니다. 근데 굳이 안 사도 됩니다. 여기 지역 몹들 잡다보면 물약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높은 확률로 떨어집니다.



던파 잊혀진 땅 공략


오른쪽 미니맵 보시면 어렇게 끝 부분에 각각 보스몹이 자리잡고 있는데, 여기에서 한번 더 들어가야 합니다. 근데 문지기가 인간은 절대 들여보내지 않습니다. 그래서 아까 설명드렸던 변신 물약을 통해 위장을 해서 들어가야 합니다. 분쟁지역의 가장 위는 고블린 지역, 아래는 타우 지역입니다. 따라서 여기에서는 타우로 변신해서 들어갑니다.



던파 잊혀진 땅 공략


타우로 변신!!!



던파 잊혀진 땅 공략


순순히 들여보내줍니다.



던파 잊혀진 땅 공략


이제 맵 안쪽으로 가서 타우킹 샤우타를 조집니다.



던파 잊혀진 땅 공략


이 녀석을 없애면 됩니다. 이로써 샤우타 클리어!



던파 잊혀진 땅 공략


그리고 남은 한 마라는 아까 설명드렸던 분쟁지역의 가장 위 쪽 입니다. 여기가 키놀이 있는 곳이죠. 이번에는 고블린 물약을 써서 변신합니다.



던파 잊혀진 땅 공략


너도 잘가렴! 키놀도 클리어 입니다.



세번째 네임드, 하얀 눈꽃산 - 서스쿼치 공략


던파 잊혀진 땅 공략


이 네임드는 하얀 눈꽃산 맵에서 저 위치에 있습니다. 그냥 가서 때려잡으시면 됩니다.



던파 잊혀진 땅 공략


그리고 보너스 보스가 한 마리 더 있는데, 바로 아래 맵 입니다. 여기 보시면 바닥에 빙판이 4개 있을겁니다. 3개는 미끄러지고, 나머지 하나는 보시는 것 처럼 아래로 떨어지는 입구 입니다. 랜덤으로 생성됩니다. 여기로 들어가시면 됩니다.



던파 잊혀진 땅 공략


그러면 이렇게 잡아주시면 됩니다.



네번째 네임드, 마녀의 정원 - 엘레네 공략


던파 잊혀진 땅 공략


이제 두 마리 남았습니다. 네번째는 마녀의 정원에 가서 조집니다. 미니맵 위치는 왼쪽 최상단 입니다. 여기에 중간 챔피언 몹이 있는데 이녀석을 무찌릅니다.



던파 잊혀진 땅 공략


그리고 왼쪽으로 이동하시면 이렇게 입구가 보입니다.



던파 잊혀진 땅 공략


이 맵의 끝으로 이동하시면 엘레네가 보입니다. 가서 잡아줍니다.



다섯번째 네임드, 사라진 마을 - 모로 박사 공략 (비밀번호 찾는 방법)


던파 잊혀진 땅 공략


이제 마지막 네임드 입니다. 사라진 마을에서 진행하게 되는데, 여기가 바로 비밀번호를 요구하는 지역 입니다. 비밀번호의 위치는 랜덤하게 바뀌며, 동시에 비밀번호도 매일 바뀝니다. 오른쪽 미니맵에 보시면 저렇게 세 군데에 건물로 들어가는 입구가 있고, 그 안쪽 벽을 보시면 셋 중 한곳에 비밀번호 세자리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던파 잊혀진 땅 공략


보이시죠? 이렇게 비밀번호가 표시됩니다.



던파 잊혀진 땅 공략


이제 사라진 마을 중간으로 이동하셔서 아래에 보이시는 핸들바를 주먹으로 치셔서 아까 보셨던 비밀번호로 맞춰주세요. 참고로 왼쪽에서 치면 1씩 증가하고, 오른쪽에서 치면 1씩 내려갑니다. 비밀번호를 맞추면 저렇게 문이 열립니다.



던파 잊혀진 땅 공략


문 안쪽으로 들어오면 모로박사가 보입니다. 가서 없애줍니다.



던파 잊혀진 땅 공략


그러면 그동안 도망다녔던 그 문지기 고블린이 정체를 드러냅니다.



던파 잊혀진 땅 공략


이 녀석은 극히 허약합니다. 그냥 때리면 됩니다.



던파 잊혀진 땅 공략


감시자 고블린이 사라지자, 이렇게 차원의 문이 열립니다. 안쪽으로 들어갑니다.



던파 잊혀진 땅 공략


그러면 탑의 수호신 아크가 있는 위치로 이동하게 됩니다. 없애주세요!



던파 잊혀진 땅 공략


(해상도가 낮아서 죄송합니다...ㅠㅠ) 때로는 불꽃의 솔타르시아가 나오기도 합니다.



던파 잊혀진 땅 공략


마지막 네임드까지 처단하면 다시한번 차원의 문이 오픈됩니다. 들어가세요.



던파 잊혀진 땅 공략


다시 모로박사의 실험실로 옵니다. 그리고 저기 화살표로 문이 하나 더 개방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들어가세요.



던파 잊혀진 땅 공략


그러면 허버트 박사가 보이고 보물상자도 4개나 있습니다. 모두 오픈하셔서 다 획득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해서 잊혀진 땅 비밀번호 찾는 방법과 공략 방법 모두를 알아봤습니다.



던파 잊혀진 땅 공략


나가시는 방법은 ESC를 눌러서 마을가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