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이번 공항버스 노선은 청량리역에서 인천국제공항까지 운행하는 6002번 리무진 버스다. 동묘로 떠나는 외국 관광객 분들이 이용하는 버스로 배차간격은 15분 정도여서 오래 기다리지 않고 바로 탑승할 수 있다. 뭐... 대부분의 공항버스들이 자주 오는 편이긴 하다. 6002번에 대해 한번 자세히 알아보자.


6002번 공항버스 : 청량리역~인천국제공항 노선 및 요금, 소요시간, 각 정류장 시간표, 배차간격을 알아보자.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핵심 정보들만 한데 모아놓는데 목적이 있다. 따라서 이 글만 보신다면 6002번에 대한 정보를 모두 얻으실 수 있다고 장담한다. 그리고 6002번이 공항버스가 있는 반면, 직행 버스가 있다. 햇갈려서 탑승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를 하자.


6002번 공항버스 정보


●요금 : 10,000원

●기종점 : 청량리역~인천국제공항

●운행시간

-인천공항 방향 : 첫차 (04:30) / 막차 (21:00)

-청량리역 방향 : 첫차 (05:30) / 막차 (23:30)

●배차간격 : 15분

●소요시간 : (길이 막히지 않는 경우) 약 1시간 30~40분


생각보다 인천공항까지 운행시간이 오래 걸리니 미리미리 준비하시어 30분전에 일찍 탑승하시는 것을 추천한다. 청량리 이쪽이 도로가 참 많이 막히는 구간이다. 특히나 아침 비행기를 타야한다면 더더욱 빨리 서두르셔야 한다.




노선은 이렇게 구성되어 있다. 혹시 모바일에서는 작아서 잘 보이지 않을 수 있으니 아래에 텍스트로 노선을 적어보도록 하겠다.


동묘역 > 신설동역 > 용두동사거리 > 제기동역 > 청량리역 > 서울시립대 > 전농사거리 > 신답역 > 동대문구청 > 서울시동부병원 > 신설동역(서울풍물시장) > 동묘역 > 홍인지문 > 종로6가(JW메리어트동대문) > 종로4가(호텔아트리움) > 종로3가 > 종로2가 > 종로1가 > 포시즌호텔 > 경희궁 > 서대문역사거리 > 충정로역 > 아현전철역 > 웨딩타운 > 이대입구역 > 신촌역 > 신촌현대백화점 > 홍대입구역 > 메리골드호텔 > 합정역 > 강변북로 직통인천국제공항


청량리역에서 인천공항으로 갈 때에는 서울시립대쪽으로 가서 동묘역으로 가고, 반대로 인천공항에서 올 때에는 동묘역에서 신설동역으로 빠진다. 동묘역부터는 한바퀴 순회를 하고서 다시 동묘역으로 돌아오게 된다. 잘 보시고 탑승하도록 하자.



▲지도에서 실시간 버스 위치 확인하기


6002번 버스의 전체 노선표다. 지도를 누르시면 네이버 지도와 연동되기 때문에 실시간 버스 정보 및 위치를 확인하실 수 있다. 참고하여 탑승에 차질이 없도록 하자.




이 표는 공항리무진 홈페이지에서 그대로 발췌한 6002번 버스의 운행시간표다. 참고하시어 탑승하도록 한다. 각 정류장별로 시간표를 확인하시려면 지도앱에서 현재 승강장의 위치를 확인 후 그곳에서 검색하시면 더 정확한 시간이 나올 것이다. 끝.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