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개인적으로 정말 잘 쓰는 클라우드는 다음 클라우드 였습니다. 용량도 50GB나 주고 속도도 좋고... 무엇보다도 N드라이브랑 다른 방식의 싱크를 이용했기에 열심이 이용하고 있었는데 슬픈 소식이 들려오는군요. 올해까지 다음클라우드가 유지가 된데요.. 아놔....이 많은 자료들 어디로 이사가는게 좋단 말이더냐?!

 

물론 정말 중요한 데이터는 항상 클라우드에서도 2중 백업을 하고 외장하드에도 2중 백업을 하는 치밀함을 보여야 합니다. 그리고 클라우드를 너무 믿지 마시고 어디까지나 자료저장용도로만 쓰시고 소중한 장소로는 부적합 함을 알아두시길 바래요...ㅠ_ㅠ

 

그래서 지금은 과거에 썼던 메가드라이브를 다시 들추기 시작했고 쓰기는 싫지만 그래도 자동저장기능이 그나마 마음에 드는 N드라이브를 꺼내쓰려고 하고 있습니다.

 

메가클라우드는 무료용량을 50GB를 제공해 줍니다. 대부분 무료클라우드 경우는 기본 용량이 5GB~30GB 정도 제공을 하는 편인데 역시 해외클라우드라 그런지 대용량이죠? 이곳을 메인으로 해서 데이터 백업용 클라우드로 쓰려고 하구 있어요.

 

 

 

MEGA

MEGA provides free cloud storage with convenient and powerful always-on privacy. Claim your free 50GB now

mega.nz

사이트는 위의 주소로 오시면 되구요 가입 무료! 가입과 동시에 50GB의 클라우드를 제공받게 됩니다.

 

깔끔한 인터페이스와, 용량이 맘에 들지만... 역시...속도가 너무 느립니다. 근데.. 이거나 N드라이브나 도찐개찐 이라서...ㅎㅎㅎ 편하게 쓰고 있습니다.

 

그 다음은 N드라이브!!!! 30GB의 무료용량을 제공 합니다. 스마트폰에서 사진을 찍으면 자동으로 업로드 되는 기능이 무척이나 편리하지요.

 

또한 N드라이브 탐색기를 별도로 설치하게 되면 이렇게 내 컴퓨터에 N 드라이브항목이 별도로 보여지게 됩니다. 가상의 드라이브가 생겨서 내 컴퓨터의 용량을 적게 차지하는건 좋지만 이 N 드라이브 를 사용할때 버벅임이 좀 있어요...ㅠ_ㅠ 그 문제만 해결된다면 참 좋은데 말이죠~!!!!

 

그리고 마지막으로 바이두 클라우드를 쓰고 있어요. 딱 보시면 아시겠지만, 중국 클라우드 입니다. 하지만 누군가 능력자 분들이 프로그램을 한글로 번역해 놓은 것이 있어서 이걸로 쓰고 있습니다.

 

보이십니까??? 무료클라우드 용량이 자그마치 2000GB 즉! 2TB 입니다. 엄청난 용량! 역시 대륙의 스케일은 땅크기 뿐만 아니오라 클라우드 용량도 대용량 이네요!!! 하지만 언어의 장벽이라는 높은 벽과 중국클라우드라 아무래도.... 안전하지는 못하다는 불안감이 있네요. 개인정보라던지 이런건 가급적 넣지 마시고 덩어리 큰 프로그램들로 구성을 해 두시기를 바래요.

 

이렇게해서 클라우드를 대충 알아봤어요. 다음클라우드.... 아 진짜 아쉽네요. 정말 편리했었는데 말이죠. 이제는 역사속으로 사라지는군요. 혹시라도 추천해 줄 만한 클라우드가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