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파일을 크롬 문서를 활용하여 웹에 게시 하는 방법

이 방법은 비단 엑셀 뿐만 아니라, 마이크로소프트의 모든 문서를 대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다.  특히 문서를 공유하되 수정은 하지 못하도록 만들고 싶다면 이 방법을 적극 권장한다. 지난번에 소개했던 방법도 괜찮지만, 문서를 수정할 수 있는 우려가 있으므로 좀 더 확실하게 막을 수 있는 방법이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본 블로그는 크롬(Chrome Browser) 1920×1080 해상도에서 가장 선명하게 보입니다#


크롬 문서 플랫폼으로 수정하지 못하도록 공유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https://docs.google.com/document


우선 위의 좌표로 이동한다. 구글 문서 페이지로 이동하게 될 것이다. 기본적으로 구글에 로그인은 되어있어야 한다. 모두 완료가 되면 오른쪽 하단의 빨간색 +버튼을 누른다.




그러면 새 문서 페이지가 나온다. 여기에서 직접 작성해도 되지만, 필자는 이미 완성된 문서를 불러오도록 하겠다. 엑셀 문서다. 파일 > 열기 로 들어간다.




파일 열기 방법은 총 다섯가지다. 가장 편리한 방법대로 진행하면 된다. 필자는 업로드에서 드롭하는 방식을 가장 많이 사용한다.




문서가 열렸으면 가장 먼저 진행해야 할 일은 시트 보호다. 왜냐하면 다른 사람들이 함부로 수정하지 못하도록 만들기 위해서다. 도구 > 시트 보호로 들어간다.




그러면 보호된 시트와 범위라는 탭이 나오는데, 다른 설정은 할 필요 없고 권한 설정 버튼만 눌러주면 된다.




범위 수정 권한 창이 뜬다. 위의 설정대로 세팅 후 완료 버튼을 눌러주면 끝이다. 간단하다.




그리고 마침내 공유를 진행한다. 파일 > 웹에 게시로 들어간다.




삽입으로 해도 되지만, iframe 태그가 들어가서 크기 지정이 아예 고정적으로 되어 있기에, 그냥 링크로 추가하기로 한다. (iframe 크기 설정을 하실 수 있다면 이 방법도 괜찮음) 게시를 눌러보자.




안내창이 뜬다. 확인을 누른다.




공유링크 주소가 생성되었다. 이제 이것을 지인에게 전송하면 된다. 무척이나 간단하고 쉬운 구글 문서를 웹에 게시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잘 활용해서 한번 좋은 결과를 만들어 보자. 끝.


엑셀 2016 통합문서보호 기능으로 읽기전용 및 시트보호 설정으로 편집 방지 하기

엑셀 문서를 원드라이브 링크 공유 통해서 웹페이지에 공유하는 방법

크롬 저장된 패스워드(비밀번호) 가져오기 내보내기 안될 때 해결 방법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기어베스트 앱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