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안녕하세요! 대전에서 열심히 그림 및 창작관련 오프라인 활동을 하는 그러하다 모임장 친절한효자손 입니다. 오늘은 새로 오신 두 분이 계십니다. 요스님과 행복한 여행 님 이십니다. 요스님께서는 모임 뒷풀이를 기대하셨나 봅니다. 하지만 저희모임은 뒷풀이 위주가 아니라 정말 그림을 그리는 그런 모임이라서요...ㅠㅠ 그래도 뒷풀이는 앞으로 좀 해볼까도 생각하고 있습니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대전 만화 웹툰 창작 동아리 "그러하다" 44번째 모임 후기



뒷풀이를 하지 않는 이유는, 생각보다 모임이라는 이름 하에 비용이 만만치 않게 개인돈이 들어갑니다. 커피값 대략 5천원에, 밥 값 대략 7천원 이렇게 벌써 만원이 와장창 깨집니다. 그러하다 정모가 일주일에 두 번 정도 있어요. 그러면 매달 한번도 빠짐없이만 모여도... 그렇게 되는 것이죠?


저야 뭐 상관은 없지만, 분명 부담을 느끼시는 분들이 있으실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되도록 뒷풀이는 하지 않을 생각입니다. 그러나! 그림만 그리고 헤어지면 좀 아쉬운 부분이 있을터이니 모임시간을 좀 늘리고 한시간 정도는 그냥 가벼운 담소나 나눠볼까 싶어요. 저도 이야기 하는걸 좋아라 하니까요.




이번에는 서강준을 그렸습니다. 여친의 커미션 요청에 의해서 작업이 되었구요, 남자는 이렇게 처음 그려 보는데... 역시 그동안 여성만 그려서 그런가... 머리 짧은 여성 같기도 하고 좀 그렇습니다. 작업 환경은 태블릿PC로 하고 있고요, 저 기기는 중국에서 직구한 "큐브 믹스 플러스" 라고 하는 제품 입니다.




로키님은 이런 캐쥬얼한 느낌을 좋아하십니다. 저 역시 이런 카툰느낌을 무척 좋아하구요. 그리고 또 하나의 취미로 나이트 스크래치를 하셨군요^^ 신기방기 합니다.




오늘 처음 나와주신 행복한여행님 이십니다. 삼성 갤럭시탭S로 작업을 하셨습니다?! 완전 꽃이 진짜 같아요! 너무 이쁜데요?! 일러스트와 캘리그래피를 동시에 진행하시는군요!




마찬가지로, 오늘 처음 나와주신 요스님은 프로그래머 십니다. 근데 웹툰도 벌써 하나 작품을 내놓으셨더라구요. 이미 모 플랫폼과 계약을 맺었구요. 지금 새로운 차기작 콘티를 구성하고 있으십니다. 그리고 놀랍게도 먼저번 웹툰을 기반으로 모바일 게임까지 제작이 거의 완료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역시...프로그래머의 능력은!!!




스탭 호스톤 입니다. 열심히 캘리그래피를 하고 있군요. 아주 좋습니다. 그러하다 네이버 카페 대문에 있는 손글씨도 호스톤 작품입니다.




진혁군은 어제 잠을 못잤는지...꾸벅꾸벅 졸기만 하네요!!! 자면서 그려서 날림그림이 되어버렸습니다... 피곤하면 그냥 집에서 쉬란말이다~!




요즘 참석을 자주 하시는 알제이님 입니다. 현재 게임원화작가를 위해 실력향상중에 있습니다. 햄스터를 모티브로 귀여운 캐릭터들을 많이 만드시네요!! 아잉 귀엽당!!!




SE양은 개인적으로 여친 입니다. 그리고 웹툰작가죠. 오늘 모임에는 좀 지각을 하는 바람에 이것밖에 못그렸는데요, 이 그림도 거의 20분만에 슥삭슥삭 그려서 완성! 현아 입니다. 짱잘그립니다.




이렇게하여 그러하다의 44번째 정기모임도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그러하다는 단순 친목보다는 뭔가 목표를 각자 가지고 활동하는 모임 입니다. 따라서 무조건 놀기보다는 이렇게 그림만 그리고 끝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앞으로는 다양한 방향으로 콘텐츠를 늘려갈 것이기에 모임도 좀 더 재밌고 신나게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대전지역에서 유일하게 목표를 가지고 뛰는 모임! 다양한 능력자분들이 모여서 자기의 스킬을 공유하고 강좌를 운영하는 모임 입니다. 그러하다의 문을 두드려 주십시오~ 환영합니다^^



▲http://cafe.naver.com/grhd0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