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세종 만화 웹툰 동아리 "그러하다" 43번째 모임 후기

안녕하세요! 대전 / 세종 지역에서 열심히 그림을 그리고 다양한 창작활동을 하면서 각자 목표를 위해 열심히 활동하시는 분들의 모임장터! 그러하다 입니다. 그러하다는 다양한 창작활동을 지향하며 프리랜서를 목표를 두고 열심히 뛰고 있습니다. 언제까지 직장 생활에 목숨을 걸 것인가! 직장은 영원하지 않습니다. 언젠간 개인이 독립적으로 활동해야 할 시간이 올 것입니다. 그러하다는 혼자 자립할 수 있기를 희망하는 모임 입니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대전 만화 웹툰 동아리 "그러하다" 43번째 모임 후기


어느덧 벌써 43번째 정식모임이 되었습니다. 작년부터 활동을 시작으로 매 주 두번 모임을 목표로 활동을 시작했으며, 현재는 강좌모임도 진행하고 있고 다양한 소모임도 운영중에 있습니다. 이번 모임에는 총 여섯분 모여주셨습니다. 저 포함 해서요. ㅎㅎ 멀리서 오시느라 수고가 많으셨습니다. 장소는 그러하다 모임 전용인 박서방 건물 2층 205호 입니다.




싸이키군은 오랫만에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다이어트를 잘 했네요! 살이 많이 빠졌습니다. 홀쭉해졌네...ㅠㅠ 그림실력도 많이 늘었습니다.




저는 최근 위/대장 내시경을 받고 와서 그에 대한 에피소드를 그리고 있습니다. 총 3부작인데, 최종적으로 나중에 다 완성되면 블로그에는 하나로 합쳐서 올리려고 합니다.




서혀님의 그림 입니다. 이분은 이미 프로 웹툰작가 입니다. 작품도 두세차례 연재경험이 있구요. 예전에 모 동아리에서 잠깐 뵈었다가 이번에 그러하다에 가입해 주셨습니다.




안지혜님 그림 이구요^^ 참고로 지혜님은 삽화디자인을 전문으로 하십니다. 이번에 이모티콘을 준비하시려고 합니다. 아마 잘 되지 않을까요? 그림체가 넘나 좋은 것!




진혁군은 오늘도 열심히 데셍에 집중합니다.




은님은 현재 티셔츠 디자인을 준비하고 계세요. 저도 이거 해보고 싶은데 지금은 일단 이모티콘에 집중하고 싶다는 생각 뿐 입니다.




이곳이 그러하다 아지트 1호 입니다. 모임장소가 마땅한 곳이 없을 때에는 여기에서 모이구요, 단 유료에요. 개인당 2천원의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이 가능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장소를 제공해주신 주인분께 드리는 일종의 감사비용이죠. 좋은 장소를 제공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대전/세종 지역 유일하게 강좌와 분명한 목표를 가지고 활동하는 창작인들의 놀이터! 그러하다 입니다. 관심이 있으시다면 아래의 배너를 누르셔서 구경해 보세요^^ 여러분들의 프리랜서 활동에 도움이 되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지금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블로그만으로 먹고사는데 전~혀 지장 없을 정도의 수익을 내면서 생계유지를 하는 돈버는 백수 입니다. 이런 노하우도 알려드리고 있으니 어려워하지 마시고, 그러하다에서 마음껏 재능을 펼쳐보시기 바랍니다^^



▲그러하다 카페 구경가기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