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블로그를 사용하는 블로거분들이 매년 늘고 있다. 블로그를 많이 하시는 건 좋은데... 한가지 아쉬운점이 하나 있다면, 그것은 바로 목적이 다들 같다는 것! 바로 돈이다. 블로그를 활용해서 수익을 벌기 위한 수단으로 이용하시려는 분들이 매우 많다는 것이다. 이 점이 너무 안타깝다. 어째서 우리나라는 모든 게 다 돈과 이어지는 것인가? 물론 돈이란것이 살아가면서 필요한 수단이라는 건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지만, 목적이 돈이 되어서는 절대 안된다는 이야기이다. 그러면 블로그 콘텐츠의 퀄리티도 떨어지며 신용할 수 없는 내용으로 가득해지기 때문이다.

 

바야흐로 지금은 매니아들이 주목받는 세상이다. 흔히 덕후라고 이야기를 한다. 사실 오타쿠라는 말은 매니아의 일본식 표현인데, 일본이나 국내에서는 부정적인 의미로 많이 쓰이곤 한다. 필자는 IT덕후다. 덕후가 결코 나쁜 뜻이 아님을 밝힌다. 이렇듯 이제는 관심사가 분명한 사람들이 주목을 받고 인정을 받는다. 단 예로, 잘나가는 블로거들을 한번 유심히 분석해 보라. 모두 다 좋아하고 관심있는 분야가 최소 하나씩은 있는 덕후분들이시다. 이런 매니아 분들께서 이제 블로그를 시작하신다면 분명히 블로그로 돈을 버실 수 있을거라는 이야기다.

 

내가 관심있는 건 누군가가 관심이 있다는 것이다. 블로그는 그러한 분들을 모집하는 공간이다. 관심이 생기기 시작한 사람, 관심을 가지고 한창 즐기고 계신 분들, 이미 신의 경지에 다다르신분들 모두가 해당 블로그에 모인다. 이러면서 관심있는 분야를 가진 사람들과 소통을 하는것이 곧 진짜 블로그의 활용이라고 생각을 한다.

 

블로그 수익
출처 : 픽사베이

키워드로 돈벌기, 핫이슈도 돈벌기, 실시간 검색어 등등등 블로그로 어그로를 끌 수 있는 수단은 많다. 하지만 이게 과연 오래 갈까? 결코 그럴 수 없다. 노력하는 자는 즐기는 자를 절대 이길 수 없는 법이다. 이 글을 보고 블로그로 돈을 버는데 뭔가 획기적인 방법이 있을까? 라고 생각하고 오신 분이라면 죄송하지만 그 방법은 없다고 자신있게 말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다. 블로그는 차근차근 착실히 즐기면서 관리를 해야 비로소 1년뒤, 혹은 그 이상의 시간이 걸린 뒤에 빛을 발할 것이다.

 

블로그로 확실히 키울 수 있는 콘텐츠가 바로 관심사라는 것이 핵심이다. 관심사를 무조건 파고들어라. 그 분야에서 나만큼 전문가가 없다라는 마음으로 글을 쓰고, 보는 이로 하여금 신뢰를 주자. 이런 글들이 하나하나 쌓이고 나면 엄청난 무기가 되어 블로그에 귀속되게 된다. 그 때부터가 바로 블로그의 광고수익이 벌리기 시작하는 시점이 될 것이다.

 

내가 여기저기 돈에 쫒겨 영업하듯 리뷰글을 쓰고 할 필요가 전혀 없다. 필자는 진정한 블로그 수익은 바로 광고수익이라고 생각하며, 애드센스 같은 맞춤형 광고 서비스로 충분히 큰 수익을 벌 수 있다고 생각한다. 애드센스가 다른 광고들보다 월등히 수익이 높은 이유는 세계적인 기업인 구글에서 진행한다는 것도 이유가 되겠지만, 해당 글에 관련된 관련광고가 나오기 때문에 그 어떤 광고플랫폼보다 클릭율이 높다. 게다가 직관적인 디자인 때문에 눈에 띄는것도 사실이다. 따라서 블로거는 그냥 열심히 자신이 관심있는 주제에 대한 글만 쓰면 수익은 알아서 따라오게 되어 있다.

 

블로그로 돈 벌기, 확실한 관심사만 가지고 있다면 누구라도 가능하다. 관심사를 글로 써내려가 보자. 여러분이 가지고 있는 관심은 다른 누구에게는 정말 필요한 정보가 될 수 있고, 노하우가 될 수 있다. 이 점을 반드시 이해하고 하나의 글을 써내려가도 정성을 다해 작성한다면, 분명 먼 훗날 훌륭하게 성장이 되어 있는 자신의 블로그를 보고 흐믓해 할 날이 올 것이다. 끝.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