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블로그 글을 보면, 전화번호가 게시된 글이 있는데, 해당 번호를 터치를 하면 자동으로 다이얼로 그대로 넘어가도록 되어 있는 그런 방법도 있는 모양이다. 너무 편리해서 이걸 어떻게 해야 좋은지 한번 구글링을 해보니 생각보다 되게 쉬운 방법으로 적용시킬 수 있다. 한번 어떻게 하는지 알아보자.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공유라는 개념은 그대로 복붙하시라는 개념이 아니라, 내용을 응용해서 가져가시라는 말씀입니다#
#사진과 이미지의 일부는 퍼온것도 있음을 밝힙니다#
티스토리에서 전화번호 링크 걸기 (모든 블로그 가능)
전화번호 링크 거는 방법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다. 바로 URL 링크걸기 방법과 동일하며, 단지 태그를 "tel:000-0000-0000" 이렇게만 사용하면 되는 간단한 방법이다.
수동으로 넣는 방법도 가능한데, HTML 수정 부분에서 <a target="_blank" href="tel:000-0000-0000">전화번호</a> 이렇게만 입력해주면 되는 것이다. 한번 어떻게 하는지 직접 한번 사용방법을 알아보도록 하자.
우선 원하는 전화번호를 한번 글로 작성해 본다.
012-3456-7890
이렇게 적고, 이제 여기에 URL로 링크를 입력시켜준다.
이렇게 먼저 전화번호를 블럭으로 지정해주고, URL을 클릭해서 tel:전화번호를 입력해주면 된다. 새 창으로 해놓는것을 기본으로 한다. 이것으로 이제 해당 번호에 전화번호 링크가 걸렸기 때문에, 나중에 모바일에서 접속시에 전화번호 부분을 터치하면, 바로 전화를 걸 수 있는 다이얼 화면으로 이동하게 된다.
다음은, HTML을 통한 수동셋팅 방법을 알아보도록 한다.
현재 글을 쓰고 있다면 이렇게 오른쪽 상단에 HTML 체크하는 공간이 있다. 체크를 하면 바로 HTML에디터 화면으로 바뀐다.
위의 스샷처럼 적당한 위치에 자리를 잡고 위에서 소개한 태그를 붙여넣어주면, 지금 바로 이 글 아래에 전화번호라는 글씨에 해당 번호가 링크가 걸리게 된다.
전화번호
이렇게 예시번호 링크가 되었고, 스마트폰에서 저 문구를 터치하면 000-0000-0000으로 전화를 걸 수 있도록 자동으로 다이얼 화면으로 넘어가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지금 이 방법은 HTML을 직접 활용 가능한 모든 블로그에서 사용이 가능한 방법이다. 어렵지 않다.
앞으로 블로그 글을 쓸 때, 연락처를 넣을 일이 있다면, 접속하신 손님에게 조금 더 편리성을 제공하도록 다소 번거로울 수 있겠지만 한번 전화번호 태그를 사용해 보도록 하자. 이런 사소한 노력에서 점점 단골은 늘어나는 법이니까. 끝.
[친절한효자손] 티스토리 블로그 사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