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최근들어 다시 어떤 타블렛들이 있으며, 새로나온 액정타블렛이 뭐 있나 이것저것 살펴보는 중이다. 몰랐던 제품들이 생각보다 많아서 꽤 크게 놀라는 가운데, 아무래도 XP-Pen 이 브랜드는 중국의 와콤 같다는 생각이다. 생각보다 이 회사에서 나오는 제품들이 꽤 많다.


그중에서 액정모니터도 가격대가 높지 않고 저렴하지만 성능이 꽤 괜찮아서 해외 아티스트 중에서 몇몇은 이 제품을 직접 시연해서 그리는 그림까지도 있을 정도이다.



피가되고 살이되는 블로그,

친절한효자손의 취미생활!

글, 사진 및 이미지 ▶ CopyLeft(C) 유길용

#CopyLeft(C) 는 저작권의 반대개념으로, "모든것을 공유한다" 는 뜻 입니다#




중국산 22인치 액정타블렛 XP-Pen Artist 22HD


이 제품은 필자가 직접 구매해서 사용해 본 후기가 아닌, 이것저것 해외사이트들도 돌아다니고 블로거들 사이에서의 의견을 종합해서 내린 결론임을 밝힌다. 쁠라스! 개인생각 추가!




우선 스펙은 아래와 같다.


제품 크기 : 517x321x30mm

표시 영역 : 476.64x268.11mm

디스플레이 해상도 : 1920 × 1080 픽셀

응답 시간 : 14ms

지원 색상 : 16.7M

명암비 : 1000 : 1

보기 각도 : -89 ° ~ 89

압력 감도 : 2048Level

해상도 : 5080LPI

정확도 : 0.25




해상도는 요즘 나오는 제품의 표준 정도 같다. 그럭저럭 쓸만한 제품인 것 같다. 테두리 소재는 매탈 이다.




펜은 디지타이저 방식으로 충전해서 사용하는 방식이다. 결국 패널에 필압패널은 없다는 소리! 그게 빠진 모델이면...음 가격은 그렇게 저렴한 건 아닌 것 같다. 50~60만원 선인데, 여기에 관세까지 같이 붙게 되면...차라리 좀 더 보태서 국내 정품 액정타블렛을 사는게 낫지 않나...? 아니면 삼성 아티브탭7도 요즘 중고가격이 많이 떨어져서 50~60 선에서 구할 수 있기 때문에, 굳이 이걸 사야 되나 싶다.




그래도 인터페이스는 표준을 잘 따라간다. DVI, RGB, HDMI 모두 지원한다.




액정타블렛 답게 이렇게 접었다 폈다 자유롭게 할 수 있다.




이건 XP-Pen Artist 22HD로 여러가지 그래픽 관련 프로그램으로 테스트를 해보는 일종의 해외 리뷰 영상이다. 참고해 보도록 한다.


개인적 의견으로는....가격에서 좀 걸린다. 성능은 괜찮은 편인데, 국내 AS도 좀 문제이고... 결론은 정말 AS이딴거 상관없으니 액정타블렛 큰 놈으로 원한다면 이 제품은 괜찮지 않나 싶지만...필자가 사용하기엔 좀 걸린다. <ㄲ>



"친절한효자손 취미생활" 을 검색!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